성공적인 IT 리더의 필수 습관

세상에서 가장 힘든 직업 중 하나는 IT 부서를 이끄는 것입니다.

책임은 포괄적이며 대부분의 경영진은 IT를 필요악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부하 직원은 상사보다 더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책임을 아무리 요구하더라도 리더십을 나중에 생각하는 많은 IT 리더로 인해 상황이 악화됩니다.

큰 실수. 리더십이 유일한 책임은 아니지만 업무의 중요한 부분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우선 순위를 부여해야 합니다.

그래서 IT리더의 역할을 8가지 핵심과제로 나누어 제시하고자 합니다.

물론 작업이 더 쉬워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IT 부서를 더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하 직원과 동료들에게 리더십의 결과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IT 효율성은 리더십에 달려 있습니다.

리더십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효과적인 IT 부서가 갖춰야 할 네 가지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1. 비즈니스와 통합

IT 운영을 기업 전반의 운영에 통합하기 위한 효과적인 거버넌스 메커니즘을 도입하면서 관계를 적절하게 식별 및 관리하는 것입니다.

2. 성숙한 기술

문제가 프로젝트 관리, 응용 프로그램 개발, 정보 자원 관리, 운영 또는 개인 기술 지원이건 간에 다양한 의견의 균형을 맞추고 숨막히는 관료주의 속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3. 기술 아키텍처

구조화되지 않은 임시 인터페이스에서 서로 다른 솔루션을 느슨하게 결합하는 대신 효과적인 IT 조직은 각 기술 문제가 해결된 후 일관된 방식으로 통합됩니다.

4. 회원권

회사의 유효성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구성원과 협력하고 이끌어가는 능력입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양자역학만큼 구현도 어렵지 않다.

그러나 기초를 쌓는 것은 어렵다.

우수한 IT 리더라도 네 가지 요소 모두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IT 리더는 복잡성의 상당 부분을 위임하여 네 가지 기둥 모두에서 경쟁력 있는 조직을 만드는 데 집중했습니다.

효과적인 조직 구축의 핵심 수단은 리더십입니다.

리더십이 있으면 결과는 따라옵니다.

그러나 리더십이 없으면 팀이 무너집니다.

서로 책임을 지고 일할 때는 잘 되겠지만, 협력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긴다.

리더십은 가르치고 개발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어떤 사람들은 타고난 리더이고 다른 사람들은 타고난 리더입니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이미 주어졌습니다.

훌륭한 지도자를 지속적으로 배출하는 미군 장교 훈련 시설만 있으면 됩니다.

그들은 자신의 재능을 직접 선택합니다.

하지만 확인하지 않고 방치하면 누구도 정상에 도달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재 부족 자체를 인정하고 해결하라. 리더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은 많은 것을 배웁니다.

예. 리더십은 배울 수 있습니다.

아니요, 배울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훌륭한 리더가 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누구나 자신보다 더 나은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자신의 책임과 관련된 작업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막연한 직감으로만 파악해서는 안 된다.

일상 생활에서 마스터해야 하는 특정 작업을 알아야 합니다.

리더십은 단순히 주변 사람들에게 “나를 따르라”는 사고방식을 심어주려고 노력하는 것으로 달성되지 않습니다.

리더십은 부하 직원을 위해 견고한 사다리를 구축해야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IT 리더의 8가지 습관

다른 사람들이 모방하도록 영감을 주는 리더십에는 8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리더가 다른 사람보다 우월하면 주변 사람들이 그를 따를 것입니다.

여기에는 부하 직원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리더십이 있습니다.

이것은 상사, 동료 및 조직에 가치를 추가하는 모든 사람(“내부 고객”이 아님)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8가지는 무엇일까요? 아래는 Leading IT: The (Still) Hardest Job in the World라는 책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 방향 설정 리더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모르면 누군가를 리드할 수 없기 때문이다.

– 다른 사람들이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모른다면 “나를 따라와”는 의미가 없음을 나타냅니다.

– 결정을 내립니다.

누군가를 따르게 만드는 것은 결정을 내리는 데서 비롯됩니다.

– 인력을 모집합니다.

리더십은 다른 사람들이 따르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스스로 더 잘할 수 있다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즉, 다른 사람을 올바른 장소에 배치하면 혼자 가는 것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인센티브(직원 및 모두). 에너지 넘치는 사람들이 책임감을 가질 때 결과는 개선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더 많은 사람들이 그 과정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여러 사람이 함께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코칭하면서 팀을 구성하고 관리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일을 끝내는 대신 서로를 격퇴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문화를 만듭니다.

자신의 문화를 만들지 않으면 나만의 문화를 만들 것입니다.

직원들이 잘못된 선택을 하도록 강요하는 문화가 될 수 있습니다.

– 소통하다.

리더의 모든 활동에는 경청, 정보 제공, 설득 및 촉진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리더십 활동 중에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없다면 모든 것이 리더의 마음에 머물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시간 관리

아까 말씀드린 8가지에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리더십에 있어 리더의 시간관리는 중요하다.

반대의 여지가 없기 때문이다.

리더십은 나중에 생각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실제 업무에서 남은 시간 동안 할 수 있는 일도 아닙니다.

이것은 처리해야 할 작업입니다.

적어도 그것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리더가 수행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이것은 시간과 에너지, 집중력과 판단력의 투자 없이는 달성할 수 없습니다.

각 프로젝트에 추가로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인지 예측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닙니다.

그런 다음 완료되면 일정을 검토합니다.

이 8가지에 투자할 시간을 어디에 둘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효과적인 리더십에는 몇 가지 장벽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극복하기 어려운 장애물은 시분할 조직이다.

결국 집중해야 합니다.

하지만 집중하기 어려운 한 가지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일정을 관리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즉, 리더에 대한 개인의 권한을 부여합니다.

다시 말해 리더가 있어야 할 위치와 리더가 있어야 하는 이유를 다른 사람들이 결정하게 하십시오. 그것은 또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우선순위를 관리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정이 빡빡하다고 생각할 때 이 함정에 빠지기 쉽습니다.

이것은 반대 상황입니다.

일정이 꽉 찼을 때 여러 이슈로 에너지를 나누는 일이기 때문이다.

초점은 정반대입니다.

초점은 효과적인 리더십에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일정조차 관리할 수 없다면 그것은 스스로 할 수도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상황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자신을 관리할 수 없다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없습니다.

즉, 그들은 스스로를 이끌 수 없습니다.

자신을 지도할 수 없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을 이끌 수 있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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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천

효과적인 IT 리더의 8가지 필수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