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테일 로터
단일 로터 헬리콥터의 특징은 메인 로터 블레이드의 회전에 따라 토크가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단일 로터 헬리콥터에 테일 로터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토크는 회전체에 매달린 물체가 회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게 하는 힘을 생성하며, 이 힘이 제거되지 않으면 단일 로터 헬리콥터가 작동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단일 로터 시스템에서 토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로터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엔진에서 생성된 동력의 일부는 테일 로터를 회전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테일 로터는 링키지를 사용하여 작동하여 메인 로터 블레이드를 회전시키기 위한 약간의 동력을 제공합니다.
조종사의 발로 조종할 수 있는 콕핏의 안티토크 페달과 연결되어 있으며, 로터 블레이드는 피치각도를 포지티브와 네거티브로 조절할 수 있다.
테일 로터는 변속기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메인 로터가 회전하는 한 테일 로터도 회전합니다.
주요 기능은 토크에 대응하는 것이므로 테일 로터의 추력 방향은 메인 로터 블레이드의 회전 방향에 따라 결정됩니다.
Tail Rotor Drive Shaft: 동력 전달 장치의 정밀하게 조절된 회전력을 테일 붐을 통해 테일 로터에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구동축입니다.
이 드라이브 샤프트는 테일붐의 모양에 따라 노출되거나 대부분 내부에 장착됩니다.
테일 로터 기어박스: 테일 로터 기어박스는 드라이브 샤프트에 의해 전달되는 회전력의 방향을 변경하고 회전수(RPM)를 높이거나 낮추는 데 사용됩니다.
테일 로터는 메인 로터 블레이드와 직각을 이루거나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회전 방향을 바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테일 로터는 메인 로터 블레이드보다 빠르게 회전하므로 분당 회전수(rpm)를 높이려면 기어를 변경하십시오.
테일 로터 블레이드: 테일 로터는 일반적으로 두 개 이상의 로터 블레이드로 구성됩니다.
피치 변경 메커니즘: 테일 로터의 피치를 변경하는 장치로 대부분 푸시-풀 로드를 사용하지만 일부 헬리콥터에서는 와이어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중앙에는 크랭크와 페어리드 등의 보호장치가 있어 콕핏 내부의 테일로터 페달에서 테일로터 피치 체인지 로드까지 동력이 최대한 손실 없이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2. 테일 로터 형상
수직방향으로 고속으로 회전하는 테일로터의 특성상 비행안전을 돕고 테일로터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테일 로터: 오랫동안 대부분의 헬리콥터에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테일 로터 주변에는 보호 장치가 없습니다.
고속회전 때문에 육안으로는 식별이 어렵고 항상 사고의 원인이 되어왔다.
일부 대형 헬리콥터는 높은 수직 안정 장치 위에 테일 로터를 장착하여 안전 문제를 해결합니다.
파인스트론: 파인스트론 또는 팬테일 접근 방식은 회전하는 블레이드를 수직 꼬리 내부에 배치합니다.
블레이드가 원형 덕트에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한 방법입니다.
NOTAR: 꼬리 추진기는 헬리콥터 공기역학의 자연적 특성을 이용합니다.
가변 피치 복합 블레이드 팬은 복합 테일붐 주변의 많은 양의 공기를 압축하여 저압을 생성합니다.
오른쪽 테일 붐의 길이에 연결된 두 개의 구멍을 통해 공기가 배출되어 코안다 효과로 알려진 경계층 제어가 발생합니다.
이를 통해 테일붐은 로터 시스템의 뒷바람 속에서 에어포일처럼 비행할 수 있어 호버링 비행에 필요한 반응 토크의 약 60%를 생성합니다.
전진 비행에서는 수직 안정판(꼬리)이 대부분의 반작용 토크를 제공하지만 직접 분사 추진기는 방향 제어 역할을 합니다.
NOTAR 안티 토크 시스템은 긴 드라이브 샤프트, 행거 베어링, 중간 기어박스 및 90도 기어박스와 같은 테일 로터의 기계적 단점을 제거합니다.
3. 테일 붐 및 수직 및 수평 안정 장치
테일붐은 동체 끝단에서 미부 가장자리까지 연장되어 헬리콥터의 수직축을 구성하며, 테일로터 구동축을 1차적으로 보호하는 부품 역할을 한다.
테일붐 끝단에는 테일로터 기어박스에 테일로터를 장착하고 순항속도에서 헬기의 안정성에 기여하는 수평안정판 또는 싱크로엘리베이터와 수직안정판을 설치한다.
수직 안정판은 방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여 활시위 화살이 화살촉에 부착된 깃털처럼 원하는 방향으로 직선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수평 안정판은 기수의 수직 이동에 의해 후미 수평 안정판의 수직 이동을 유도하여 불균형 기류의 균형을 잡아 기수의 수직 안정성에 기여합니다.
4. 테일 스키드
헬리콥터는 후방으로 비행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 조종사가 후방으로 순환하면 회전하는 표면이 뒤로 기울어지고 헬리콥터가 후방으로 이동합니다.
회전면은 상대적으로 뒤로 기울어져 있고, 동체도 뒤로 기울어진 자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낮은 제자리비행 고도 또는 정지 기동 중에 과도한 순환 배압으로 인해 테일 로터가 지면에 부딪힐 수 있습니다.
과도한 배압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테일 붐 끝단에 테일 스키드를 설치해 테일 로터를 보호한다.
5. 랜딩 기어
헬리콥터용 랜딩 기어는 스키드 타입과 휠 타입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스키드의 경우 착륙 시 헬기의 무게가 전체 스키드에 고르게 분산될 수 있지만 지상에서 이동할 때는 항상 3피트 이상 움직여야 합니다.
반면에 바퀴 달린 랜딩 기어는 지면이 단단하지 않은 지역에서 한쪽 바퀴가 불균형한 무게를 지탱할 때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지만, 이동하는 동안 바퀴를 사용하여 단단한 활주로를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에 더 안전합니다.
바퀴 모양은 삼각형일 수 있으며 앞바퀴와 뒷바퀴 2개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헬리콥터의 종류에 따라 일부 헬리콥터에는 접을 수 있는 랜딩 기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