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설계) 2. 소개(1)

3월 13일

객체 지향 기능

  • 클래스와 객체
  • 방법 및 메시지
  • 유산
  • 캡슐화 및 정보 숨기기
  • 다형성 및 동적 바인딩

클래스와 객체

  • 클래스: 구체적인 인스턴스 또는 개체를 정의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 객체: 클래스의 인스턴스
  • 속성: 개체에 대한 설명입니다.

  • 행동: 개체를 지정하는 기능

방법 및 메시지

  • 메서드는 개체의 동작을 적용합니다.

  • 트리거 메서드로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캡슐화 및 정보 숨기기

  • 캡슐화: 엔터티 내에서 데이터와 프로세스의 조합입니다.

  • 정보 은닉: 정보가 사용자가 만든 소프트웨어 모듈을 사용하지 못하게 막습니다.

    필요가 있습니다.

  • 재사용성 키: 개체를 호출 메서드로 사용합니다.

유산

  • 수퍼클래스 또는 제네릭 클래스는 클래스 계층 구조의 맨 위에 있습니다.

  • 하위 클래스 또는 하단의 특정 클래스
  • 하위 클래스는 계층 구조에서 상위 클래스에 속성과 메서드를 할당합니다.

    계승하다

다형성 및 동적 바인딩

  • 다형성: 메시지는 객체 클래스에 따라 다르게 해석됩니다.

  • 동적 바인딩(후기 바인딩이라고도 함): 런타임 시 개체에 대한 메서드 입력을 지연합니다.

  • + 정적 바인딩: 컴파일 타임에 정의된 객체 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