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3일
객체 지향 기능
- 클래스와 객체
- 방법 및 메시지
- 유산
- 캡슐화 및 정보 숨기기
- 다형성 및 동적 바인딩
클래스와 객체
- 클래스: 구체적인 인스턴스 또는 개체를 정의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 객체: 클래스의 인스턴스
- 속성: 개체에 대한 설명입니다.
- 행동: 개체를 지정하는 기능
방법 및 메시지
- 메서드는 개체의 동작을 적용합니다.
- 트리거 메서드로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캡슐화 및 정보 숨기기
- 캡슐화: 엔터티 내에서 데이터와 프로세스의 조합입니다.
- 정보 은닉: 정보가 사용자가 만든 소프트웨어 모듈을 사용하지 못하게 막습니다.
필요가 있습니다. - 재사용성 키: 개체를 호출 메서드로 사용합니다.
유산
- 수퍼클래스 또는 제네릭 클래스는 클래스 계층 구조의 맨 위에 있습니다.
- 하위 클래스 또는 하단의 특정 클래스
- 하위 클래스는 계층 구조에서 상위 클래스에 속성과 메서드를 할당합니다.
계승하다
다형성 및 동적 바인딩
- 다형성: 메시지는 객체 클래스에 따라 다르게 해석됩니다.
- 동적 바인딩(후기 바인딩이라고도 함): 런타임 시 개체에 대한 메서드 입력을 지연합니다.
- + 정적 바인딩: 컴파일 타임에 정의된 객체 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