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명량) 시놉시스, 캐릭터 및 리뷰


영화 포스터
영화 (명량) 포스터

영화 이름 이 영화는 임진왜란 6년인 1597년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이순신 장군 무고죄로 해고당했지만 일본군은 수도 한양으로 쳐들어왔고, 나라가 위태로워졌다.

당신은 미시마 해군 제독으로 재배치됩니다.

영화를 통해 당시 명량전쟁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현실적인 전투 장면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영화 ‘명량’을 먼저 리뷰해 보자.

싸울 준비가

당시 원균이 이끄는 북한 수군은 치천양해전에서 참패했다.

이 전투에서 모든 거북선을 잃었고 배설장군이 남긴 나머지 12척의 목선은 후퇴했다.

순조는 수군에게 입대를 명했지만 이순신은 출항을 포기하지 못하고 권율에게 도움을 청했지만 거절당했다.

한편, 일본에서는 1592년 일본이 한국을 침략했을 때 한산도 해전에서 패배하여 해적 골룸도를 투입하였다.

구루지마는 북한군 포로들을 참수하여 경고 표시로 북한군 수용소로 보냈고, 이는 병사들의 사기를 크게 떨어뜨리고 결국 탈영으로 이어졌다.

이순신은 군기가 엄격하고 병사 관리가 더 엄격하다고 말했다.

결국 그의 부하 중 한 명이 거북선에 불을 지르고 마지막 거북선을 잃었습니다.

다른 장수들도 승산이 없다고 하여 이순신에게 가서 전투 준비를 그만두었다.

이순신은 이 병사들을 보고 진영에 불을 지르며 전투를 준비하기로 결심한다.

그 소식을 들은 일본군은 서둘러 나갈 준비를 했다.

전투 시작

북한 해군은 12척의 선박과 330척의 일본 선박과 맞붙는다.

선장함을 제외한 다른 배의 수가 적었을 때 이순신은 우르도묵의 거센 물살을 이용하여 일본 제1군을 무찔렀다.

최전방 함대가 전멸한 후 일본군은 전방위적으로 압박을 가했고, 이순신은 백병전을 준비하고 포탄을 근거리에서 대량 살상이 가능한 조란탄으로 교체했다.

그러나 일본군의 공격은 계속되었고 이순신은 포병을 한곳에 집중시켜 꼼짝도 못한 일본 함대를 성공적으로 몰아냈다.

이 장면을 본 다른 이자카야는 선장이 아직 살아있음을 확인하고 선장에게 접근했다.

이순신 장군

이때 우도목의 물의 흐름이 바뀌어 소용돌이를 형성한다.

이에 구루도는 조류가 거세지기 전에 전투를 끝내고자 했고, 이순신은 약속을 지킨 의식을 세우고 장수들을 소집했다.

이 모든 것을 막기 위해 저격수를 보내 이순신을 저격했지만, 거제군수 안웨이가 앞장서서 저격수를 먼저 활과 화살로 해결해 위기를 모면했다.

일본군은 돌진해 사살했고 자폭선까지 보냈다.

전투로 인해 다른 장수선들이 자폭선을 찾지 못하자 모두의 도움으로 자폭선을 찾아내고 격파하며 위기를 다시 극복했다.

모든 계획이 실패하자 일본군은 이순신 선장의 배를 공격하려 한다.

반우의 다른 선인들도 이순신의 활동에 참여하여 일본군을 물리쳤다.

그러나 그는 다시 소용돌이에 휘말리며 위기에 봉착했지만, 모두의 도움으로 다시 위기에서 벗어났다.

이런 이순신을 보고 마음먹은 다른 장수들은 일본 함대에 총공격을 감행했다.

또한 조수가 북한 쪽으로 기울어지면서 우다막으로 향하는 일본 선박을 쳐들어와 승리를 거두며 영화는 끝이 난다.

이순신은 우도묵의 좁은 지형을 잘 살려 승리에 크게 기여했다.

이 영화는 이순신이 전쟁에서 800여 척의 적함을 격파하고 23번의 해전 기록을 남겼음을 확인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