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의 칼로리 효능 부작용 노로 바이러스?

바다의 우유 「굴」칼로리 효능 부작용 노로 바이러스에 대해서

「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과 인기를 즐길 수 있는 재료입니다.


보통 9~12월의 계절에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만, 한국의 바다에서는 굴 양식이 세계 1위인 만큼, 사계를 통해 굴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굴은 다양한 레시피로 생으로 곧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동계의 별미중의 별미 「굴」의 칼로리나 효능, 부작용, 그리고 굴을 먹어 잡을 수 있는 노로 바이러스까지 다양하게 조사해 봅시다.


1) 굴의 효능
2) 굴 칼로리
3) 굴 부작용
4) 카키노로바이러스

굴의 효능
굴의 효능

1. 「굴」의 효능

굴은 영양 성분이 다른 조개류보다 아연, 철분, 구리, 칼슘 등의 미네랄이 매우 풍부하고, 바다 우유라고 불리며 성장하며 어린이와 노인에게 매우 좋다고합니다.

  1. 심혈관 질환 예방
    :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굴을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어 혈관의 건강을 증진
  2. 간 건강을 촉진
    : 간의 해독 작용을 돕는 타우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간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며, 간 기능을 부드럽게 해 숙취 해소에 좋다
  3. 피부 미용
    :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콜라겐 생산을 촉진하고 멜라닌 세포 생산을 억제함으로써 기미와 잡초 억제, 미백 효과를 기대
  4. 정력 증진
    : 다량 함유된 ‘아연’ 성분이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분비 촉진에 의해 정력 증진 및 자양 강장에 효과
  5. 다이어트
    : 굴은 칼로리가 낮고, 지방함량이 적고, 단백질, 아연, 마그네슘, 철분 등 영양분이 풍부하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
  6. 뇌 건강
    : 참치의 2배에 달하는 불포화 지방산 DHA 함유하고 있으며, 뇌의 건강에 좋은 영향과 타우린 성분으로 뇌의 활성화와 뇌세포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

굴

2.「굴」의 칼로리는?

굴의 칼로리는 100g 당 97kcal로 칼로리가 낮은 편입니다.


단백질, 아연, 마그네슘, 철분 등의 영양분도 풍부하고, 체중 감량시의 영양 보급에도 좋고, 칼로리가 낮고 지방분이 적고, 다이어트 식품으로서도 좋은 음식입니다.

3. “굴” 부작용은?

굴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므로, 몸이 차가운 사람이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는 경우,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연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연을 과잉 섭취하면 메스꺼움, 복통, 발열 등의 부작용도 있고,
구리의 흡수를 방해하는 부작용도 있다고 하기 때문에 참고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굴

4. 「굴」 노로 바이러스는?

굴을 먹을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아마 “노로 바이러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굴은 노로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이 있으며 특히 생굴을 먹으면 노로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굴을 섭취할 때 노로바이러스로부터 예방하기 위해서는 굴을 끓는 ​​물에 끓여 먹거나 굴 세척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굴 세정은 소금물에 담가 씻어 흘리거나 무를 갈아 휘두르는 방법에서도 이물질이 잘 제거되어 굴이 깨끗이 세정된다고 합니다.

굴

굴의 효능과 부작용, 칼로리, 노로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
건강한 음식 맛있게 올바른 방법으로 먹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