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목, 곧은 목, 둥근 어깨를 교정하는 동작


풀페이스

안녕하세요. “건강하게” 참고로 저는 오둥입니다.

오늘의 운동이야기는 높은 목, 곧은 목, 둥근 어깨를 교정하는 운동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현대인의 병으로 알려진 귀두와 대추야자목을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주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정형외과를 찾아가 도수치료와 약물치료를 받아들이지만 비용이 많이 들고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지며 회복하는 데도 오랜 시간이 걸린다.

생활 습관.

거북목, 일자목, 둥근어깨는 모두 전방의 무게중심으로 인해 발생하는 현대인의 질병입니다.

앞으로 몸을 기울인 상태에서 체중을 되돌리면 눈에 띄게 개선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추천하는 운동은 대부분의 통증을 없애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强化斜方肌的面部护理>

Faceful이라는 동작은 위 그림에서 보이는 동작을 말합니다.

그런데 위 사진의 오른쪽 사진에서 팔꿈치가 위로 기울어져 있는데 이는 승모근보다 뒷어깨에 더 큰 자극을 주는 동작으로 반드시 시행해야 합니다.

(안면의 움직임은 중등세모근과 상부승모근을 성장시킨다)

1. 위 그림과 같이 케이블 클램프 앞에 서서 저중량으로 놓고 케이블의 로프를 잡습니다.

케이블이 없는 경우 얼굴 당김에 고무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숨을 내쉬면서 오른쪽 그림과 같이 로프를 당기되 팔꿈치는 어깨보다 낮게 유지합니다.

팔꿈치가 어깨 대각선 위로 올라가면 뒤쪽 어깨가 자극됩니다.

그러나 팔꿈치를 어깨보다 낮게 놓고 페이스 풀을 계속하면 힘이 상부 중앙 승모근으로 들어가면서 힘이 증가합니다.

3. 자세를 흐트러뜨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중량을 최대 5까지 올리면서 위의 동작을 계속한다.

일반적으로 긴 근육의 경우 최소 8~12회 운동을 권장하며, 1~5회는 근력 강화보다는 근력 운동에 사용됩니다.

따라서 승모근 트레이닝이 처음이신 분들은 근력 트레이닝을 먼저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완전히 사용하지 않는 근육이기 때문에 먼저 근력운동을 한 후 점차 근비대, 8~12루틴으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Faceful 운동이 곧은 목과 거북목을 가진 사람들에게 왜 그렇게 도움이 될까요?

(강력한 거미줄을 만드는 효과)

영화 ‘스파이더맨’에서 스파이더맨이 무수한 거미줄을 이용해 저항을 만들어 충돌 직전의 열차를 막는 장면이 나온다.

머리가 곧은 기차라고 가정하면 승모근은 스파이더맨의 거미줄과 같습니다.

승모근이 강할수록 앞으로 기울어진 목을 더 단단하게 잡을 수 있어 통증이 크게 줄어듭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이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우선 승모근은 매일 만들기 힘든 근육이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하든 하지 않든 팔 운동이나 하체 운동(특히 기계 운동)을 할 때 쉽게 자극을 느낄 수 있다.

매일 가장 많이 사용되는 근육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승모근은 자극을 받았을 때 사용하기 어려운 근육입니다.

두번째, 헬스장에서 오랫동안 운동을 하신 분들도 승모근 운동을 안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등 운동과 이를 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많이 알고 있지만 실제로 승모근을 잘 단련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많은 경우 목의 좌우측에 위치한 승모근만을 승모근으로 파악하고 있으나 이는 승모근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아닙니다.

승모근은 목의 좌우측에 위치하지만 대부분의 승모근은 견갑골 사이에서 허리까지 먼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헬스장에서 오랜 시간 운동을 하신 분들도 일자목, 하이넥, 라운드숄더로 고민이신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Faceful을 이용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 풀을 계속하면 등 운동에서 여분의 좋은 부분이 작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등 중앙을 차지하는 승모근 체인은 등의 강한 결합을 만들어 간섭없이 고성능을 가능하게 합니다.

데드리프트는 디스크가 있는 사람에게 좋은 운동이지만 약물이 근본에 도달하기 어려운 것처럼 통증이 있는 부위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고 교정하여 올바른 자세를 찾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