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아신의 효능, 부작용, 일일 섭취량

비타민 B3라고도 불리는 니아신은 체내의 많은 세포 과정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이것은 광범위한 대사 반응에 관여하는 2개의 코엔자임인 니코틴아미드 아데닌 디뉴클레오티드(NAD) 및 니코틴아미드 아데닌 디뉴클레오티드 포스페이트(NADP)의 성분이다.

니아신은 탄수화물, 지방 및 단백질의 대사에 필요하며 DNA 복구 및 세포 신호 전달에도 관여합니다.

고기, 생선, 가금류, 강화 곡물과 같은 영양 공급원과 보충제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니아신 결핍증은 피부 발진, 설사, 치매, 심지어 사망과 같은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펠라그라로 알려진 상태로 이어질 수 있다.

니아신 보충제는 종종 높은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를 치료하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치료 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고용량의 니아신은 홍조, 가려움증, 간독성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료 제공자의 지도 하에서만 니아신 보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니아신

니아신의 효능

비타민 B3로도 알려진 니아신은 많은 세포 과정에 관여하므로 신체에 다양한 영향을 미칩니다.

다음은 니아신의 효능의 일부입니다.

  1. 에너지 대사: 니아신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에너지로 대사하는 데 필수적인 니코틴아미드 아데닌 디뉴클레오티드(NAD)와 니코틴아미드 아데닌 디뉴클레오티드 포스페이트(NADP)의 두 가지 코엔자임의 구성요소입니다.

  2.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 감소: 니아신은 LDL(“나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를 낮추는 동시에 HDL(“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효과는 지방세포에서 지방의 분해를 억제하는 니아신의 능력에 의한 것으로 생각되며, 이는 혈류 중에 방출되는 지방산의 양을 감소시킨다.

  3. 심혈관 질환 예방: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로 인해 니아신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치료제로 사용되었습니다.

    니아신은 심장병을 추가로 예방하기 위한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4. 피부 건강 : 니아신은 피부로의 혈류를 증가시키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고 염증을 완화하며 치유를 촉진합니다.

    국소 니아신은 여드름과 주사비와 같은 피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5. 뇌 건강: 니아신은 DNA 복구 및 세포 신호 전달에 관여하기 때문에 뇌에 보호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 니아신 보충제는 인지 기능을 개선하고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제안했다.

그러나 고용량의 니아신은 홍조, 가려움증, 간독성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니아신 보충제는 의료 제공자의 지도하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니아신 부작용

비타민 B3라고도 불리는 니아신은 일반적으로 권장 복용량으로 복용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되지만, 고용량 니아신은 몇 가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니아신의 가능한 부작용의 일부입니다.

  1. 홍조 : 니아신은 홍조로 알려진 얼굴, 목, 가슴에 따뜻하고 붉고 가려운 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혈관을 확장하는 니아신의 능력에 의해 유발되며 보통 15-30분 동안 지속됩니다.

  2. 가려움증 : 붉은 색 이외에 니아신은 피부에 가려움증과 가려움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혈관을 확장하는 니아신의 능력에 의해 발생합니다.

  3. 위장 장애: 니아신은 특히 높은 용량으로 메스꺼움, 구토,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간독성: 고용량의 니아신은 특히 기존의 간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간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고혈당: 니아신은 특히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6. 통풍 : 니아신은 요산의 생성을 증가시키고 일부 사람들에게 통풍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피부 반응: 드물게 니아신은 발진, 두드러기, 물집 등 심각한 피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의 위험은 더 많은 용량의 니아신, 특히 하루 2,000mg 이상의 용량으로 증가한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따라서 잠재적인 부작용을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복용량을 조정할 수 있는 의료 제공자의 지도하에 니아신 보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니아신 하루 섭취량

비타민 B3라고도 불리는 니아신의 매일 섭취량은 나이, 성별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니아신의 매일 권장 섭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유아: 유아 니아신의 1일 권장 섭취량은 하루 2~4mg입니다.

  2. 어린이: 어린이 니아신의 매일 권장 섭취량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하루 6-16mg입니다.

  3. 성인: 성인 니아신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여성의 경우 하루 14-16mg, 남성의 경우 16-18mg입니다.

  4. 임산부와 모유 수유 여성: 임산부는 하루 18mg의 니아신이 필요하며 모유 수유 여성은 하루 17mg이 필요합니다.

  5. 치료 용량: 높은 용량의 니아신은 높은 콜레스테롤을 치료하기 위해 치료적으로 사용될 수 있지만, 이러한 용량은 의료 제공자의 지도하에 복용되어야 한다.

    니아신은의 전형적인 치료 용량은 1일 1,000 내지 2,000mg의 범위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하루에 3,000 내지 4,000mg의 고용량이 사용되었다.

니아신은 고기, 생선, 가금류, 강화 곡물과 같은 영양 공급원과 보충제에서 구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그러나 고용량의 니아신은 홍조, 가려움증, 간독성과 같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료 제공자의 지도 하에서만 니아신 보충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