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즙 효능 : 피부미용, 체력, 면역력

달팽이 주스는 보습, 노화 방지, 상처 치유 및 여드름 치료 특성으로 인해 피부 관리에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 효능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는 제한적이며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달팽이 주스의 이점과 이 이점에 대한 연구를 살펴보겠습니다.

달팽이 주스는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역겹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달팽이를 찾기가 그리 쉽지 않아 아이들이 달팽이를 볼 수 있는 곳은 과학관밖에 없다.

환경이 나빠진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달팽이는 세포조직을 재생시키는 효능이 있어 화장품과 식품에 많이 사용되며 피부미용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보습, 노화 방지 및 상처 치유 특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당단백질, 히알루론산 및 알란토인을 포함한 화합물 때문에 스킨케어에서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달팽이 주스가 피부 관리에 좋을 수 있습니까?

보습에 좋은

달팽이 주스에는 수분을 유지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진 히알루론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조함을 예방하고 피부 보습력을 향상시켜 건조하고 팽팽한 피부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앰플 화장품에 널리 사용됩니다.

노화방지에 좋다

달팽이 주스에는 산화 방지제로 알려진 비타민 E와 코엔자임 Q10과 같은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활성산소는 정상적인 신진대사 과정뿐만 아니라 흡연, 유류증기 등의 환경적 요인에 의해서도 생성됩니다.

이러한 자유 라디칼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유발하는 불안정한 분자로, 달팽이 주스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처치유에 좋다

알란토인이 함유된 달팽이 주스도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알란토인은 손상된 피부를 복구하고 새로운 세포와 조직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피부 재생 크림 및 앰플과 같은 화장품에 자주 사용됩니다.

여드름에 좋은

달팽이 주스에는 모공을 각질 제거하고 수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알파 하이드록시산인 글리콜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드름의 발생을 줄이고 여드름 흉터의 모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십대 때 여드름이 났을 때 달팽이에 대해 알았다면 피부가 더 좋았을지 궁금합니다.

의학 연구의 증거

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 발표된 2013년 연구에 따르면 5%의 달팽이 점액이 함유된 페이스 크림이 35~55세 여성 그룹의 잔주름과 주름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연구의 표본 크기가 작기 때문에 이러한 결과를 정확하게 확인하려면 더 많은 증거와 연구가 필요합니다.

앞서 언급한 저널에 2014년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에서는 20-30세 여성 그룹에서 여드름 흉터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며 그 효과를 달팽이 점액의 글리콜산 함량에 기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달팽이 점액에 관한 과학 문헌에 대한 2018년 리뷰에서는 달팽이 점액 자체보다는 스킨 케어 제품에 사용되는 점액 성분의 특정 측면에 초점을 맞춘 연구 결과를 언급했습니다.

이것이 뮤신 성분 때문인지 달팽이 점액의 역할 때문인지 확인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즉, 현재 달팽이 주스 자체가 피부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과학적 증거가 부족합니다.

그러나 현재 달팽이 점액에 함유된 뮤신 성분이 피부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달팽이즙을 함유한 화장품이 피부미용에 좋다는 사실을 반박할 만한 자료는 현재까지 없다.

달팽이 주스는 건강에 좋습니다.

체력을 증가

달팽이는 야행성 음식이라 불릴 만큼 근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전설이 많다.

이러한 이야기는 달팽이의 짝짓기 시간이 10시간이 넘을 정도로 길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와 같은 일화 외에도 단백질 함량이 높아 세포활성화 및 신진대사 개선 효과가 있어 정력과 정력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수동삽입용디스플레이 -->

간 기능 개선 및 골다공증 예방

예로부터 달팽이는 체력강화, 자양강장,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여겨져 왔다.

달팽이는 황산 진드기를 함유하고 있는데, 황산 진드기는 체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간을 보호하고 간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 건강이 좋아지면 자연스럽게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간 때문이야.” 광고가 생각나는 순간이다.

달팽이 흔적을 보면 끈적 끈적한 것이 보일 것입니다.

점액질은 황산 콘드로이틴이라는 성분으로 뼈, 연골, 관절 건강에 특히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에 많은 도움이 되며 염증을 억제하여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노인들에게도 매우 도움이 되는 물질입니다.

면역력을 향상

달팽이는 아르기닌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꾸준한 섭취는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자궁경부염의 증상을 없앨 수 있습니다.

변비 개선 및 출혈성 질환 예방

달팽이즙은 장내 환경을 정화시켜주고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와 간의 출혈성 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코피, 치질 등의 출혈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달팽이 주스 섭취의 부작용

달팽이는 음식이나 피부 관리에 사용할 때 훌륭한 특성을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특히 섭취의 경우 부작용이 상당하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며, 성인의 경우 달팽이즙은 200ml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달팽이의 성질이 차갑기 때문에 손발이 차고, 위부 불쾌감,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달팽이를 먹고 싶지만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물론 의사가 이렇게 권하지는 않겠지만, 먹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면 의사를 만나는 것보다 한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달팽이즙 - 효능 - 달팽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