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정 : 오은영 박사의 친권과 내적 동기에 대한 고민

최근 방송 예정인 채널A ‘오은영의 금수상담소’에서는 가수 박남정과 딸 박시우의 고민이 공개된다.

박남정은 큰딸 시우가 ‘STAYC’의 리드보컬이라고 밝히며 두 딸의 근황을 소개했다.

이어진 상담에서 시우는 공부를 열심히 하는 이유를 밝히며 오은영 원장에게 조언을 구했다.

이 기사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내적 동기와 외적 동기

시우는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한 뒤 1인자에 집착하게 됐다”고 공부를 열심히 하는 이유를 밝혔고, 이에 오은영 박사는 ‘나를 움직이는 힘’의 ‘동기’를 언급하며 설명했다.

외부 세계의 영향을 받는 내부 “내재적 역학”과 “외부 역학”이 있다는 것입니다.

시유는 박남정 딸이라는 꼬리표와 아이돌 언니라는 존재 자체가 외적 동기가 크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Wu Enying 박사는 Shiyu의 마음을 분석하기 시작했으며 그녀의 여동생이 외적인 동기로 그녀에게 온 이유를 물었습니다.

이에 시우는 내면의 동기를 찾으라고 조언했다.

친권

이날 상담센터에서 박남정의 두 딸은 아버지의 조울증에 대해 이야기했다.

박난전은 아이들이 낙원처럼 느껴지도록 하는 것이 그의 가족 철학이며 딸에게 소리를 지르는 일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오은영 박사는 박남정이 자신의 아이를 24시간 부르는 ‘용수철 아빠’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박남정에게 부족한 뼈아픈 조언을 건넨다.

부모로서의 권위’. 박남정은 딸들에게 가족 안에서 권위도, 존재감도 없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와 관련해 오은영 박사는 박남정이 권한 없는 아빠가 된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 박남정의 아버지에 대한 질문을 이어갔다.

이를 통해 박남정은 자신이 무권한 아버지가 된 이유가 남자 연장자 밑에서 자랐고, 위계질서가 엄격하고, 집안에서 권위가 부족했기 때문임을 깨달았다.

” 그가 어렸을 때. 아주 어린.

결론적으로

이번 상담을 하면서 박남정씨 가족의 고민을 통해 자녀교육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내적 동기와 외적 동기의 개념을 이해하고 내적 동기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부모로서의 권위가 중요하다는 것도 배웠다.

이 팁이 많은 새로운 금세공인의 우려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