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버스터 히어로 영화 어벤져스 1


1. 어벤져스란?

복수자를 의미합니다.

마블 코믹스에는 어벤져스라는 조직이 있는데, 이는 국가를 지키는 것뿐만 아니라 지구를 지키는 조직이라고 볼 수 있다.

글로벌 위협에 맞서 싸우며 영화에서는 S.H.I.E.L.D라는 조직에 속해 있습니다.

S.H.I.E.L.D.는 자신을 전략적 영토 개입 및 법 집행 물류 기관으로 소개합니다.

Strategic Homeland Intervention, Law Enforcement Logistics라고 불리며 전 세계로 영토를 확장하여 지구를 보호하는 그룹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마블 코믹스는 지구와 같은 우주적 스케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외계인이 지구를 침공할 가능성이 있다고 가정하면 지구를 지키는 S.H.I.E.L.D. 우산.

만화에는 다양한 능력을 가진 영웅이 많기 때문에 소개만으로도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나 영화상에서는 이전 영화의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등의 역할과 호크아이, 블랙 위도우가 SHIELD의 요원으로 모두 어벤져스의 일원으로 해석되었습니다.

2. 영화 어벤져스의 이야기

이야기는 우주 어딘가에서 사라진 로키에게 치타우리 지도자가 군사 지휘권을 넘기면서 시작된다.

어벤져스에 등장하는 신비한 파란 상자 테서랙트는 어떤 힘이 그렇게 중요할까요? S.H.I.E.L.D.의 실험실에서 Tesseract는 Dark Energy Research Association의 이름으로 연구되고 있습니다.

Tesseract가 이상하다고 느꼈을 때 S.H.I.E.L.D.의 책임자인 Nick Fury가 연구실을 방문했습니다.

첫 토르 영화에 출연한 셀비그 박사는 테서랙트를 연구하던 중 테서랙트 연구 책임자로 재직하는 동안 갑자기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코스믹 큐브에서 생성된 엄청난 에너지로 차원의 문이 열리고 그곳에서 로키가 나온다.

등장 후 로키는 홀에서 에너지를 쏘아 요원들을 정리하고 닉 퓨리를 호위하는 호크아이에게 다가가 홀을 가슴에 대고 마인드 컨트롤을 한다.

그는 홀을 이용해 연구에 관련된 사람들을 부하로 만들고 닉 퓨리에게서 코스믹 큐브를 훔쳤다.

폭주하는 코스믹 큐브의 힘으로 실험실이 폭발하고 닉 퓨리와 그의 비서 힐은 간신히 대피한다.

어벤져스 프로젝트가 시작됩니다.

같은 시각, 러시아에서 임무를 수행 중인 흑인 과부 나타샤는 소식을 듣고 빠르게 해결하고 침착하게 탈출했다.

Coulson은 Natasha에게 헐크를 모집하라고 지시합니다.

헐크 배너 박사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헐크의 힘을 억제합니다.

나타샤는 코스믹 큐브에서 감마선을 감지하여 방사선을 추적하는 데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배너는 요청에 회의적이었고 소송을 따랐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는 자신이 처한 시대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Nick Fury는 Steve에게 와서 그가 동의하는 Tesseract를 찾아달라고 요청합니다.

토니 스타크는 아크 리액터를 이용한 사업의 일환으로 페퍼스와 함께 스타크 타워의 개장을 축고 있습니다.

Coulson은 Tony를 직접 방문하여 함께 가도록 요청했습니다.

Tony는 거절했지만 Pepper는 그가 Avengers에 합류하도록 설득했습니다.

그는 배너를 집어 들었고 Steve와 Natasha는 Helicarrier에 모여 공중으로 치솟았습니다.

한편 Rocky는 독일에 나타나 미쳐 버립니다.

Steve와 Natasha는 까다로운 Loki를 압도하는 것 같습니다.

캡틴 아메리카 슈트를 입은 스티브는 계속해서 로키와 싸우고 아이언맨 슈트를 입은 토니는 나타나 로키를 붙잡는다.

쉽게 잡힌 로키에게 스티브가 물었고, 이를 본 토니는 비웃었다.

붙잡힌 로키를 수송하는 동안 번개가 하늘을 강타합니다.

그런 다음 Thor가 나타나 Loki를 데려갑니다.

토르는 로키를 설득하려 하지만 그를 쫓던 토니는 토르에게 로키를 넘기라고 한다.

그래서 토르와 토니는 싸움을 시작하고, 서로를 공격할 때 스티브가 끼어들어 둘 사이의 싸움을 중재한다.

Thor가 합류하고 영웅들이 Helicarrier에 모입니다.

Nick은 큐브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특별한 방에 갇힌 Loki를 심문합니다.

Thor는 Loki에게 지구를 침공하려는 Chitauri 군대가 있다고 말합니다.

나타샤는 로키에게 세뇌당한 호크아이를 구하려 했고, 스티브는 로키의 의도를 몰라 짜증이 났고, 로키는 주저 없이 끌려갔다.

배너와 토니는 홀을 조사하기로 결정하고 나타샤는 그의 의도를 알아보기 위해 로키를 방문합니다.

나타샤는 일부러 피해를 입은 척하고 로키가 배너와 함께 자고 있는 헐크임을 깨닫는다.

영웅들은 의견 차이로 모여서 다투었습니다.

그들은 서로에게 상처를 주기도 했고, 이번에는 호크아이가 조준하는 듯 헬리캐리어에 폭발 화살을 쏘고 엔진을 폭파하며 싸움을 촉발시켰다.

영웅들을 산산조각 낸 폭발에 휩싸인 나타샤는 제어할 수 없는 배너에서 탈출하기 위해 헐크로 변신합니다.

토르가 배너를 멈추기 위해 개입하지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S.H.I.E.L.D. 요원과 영웅들이 침입하는 적들과 전투를 벌이는 동안 헬리캐리어가 부서지기 전에 헐크를 헬리캐리어 밖으로 던져 헐크의 주의를 분산시키세요. 로키가 도망가는 것을 막으러 온 토르는 방에 갇혔다.

Coulson은 잠긴 방에 쓰러진 투옥 된 Thor를 구출 하려다 Loki에게 칼에 찔 렸습니다.

한편 나타샤는 난간에 머리를 부딪혀 세뇌당한 침입자 호크아이와 결투를 벌인다.

토니와 스티브는 침입하는 적들을 제거하고 쓰러진 헬리캐리어를 다시 일으켜 세웁니다.

Nick은 그것을 해결하는 두 사람에게 Coulson 요원의 죽음을 알립니다.

영웅들은 자신의 실수를 반성하고 어벤져스로 깨어납니다.

그는 Loki가 Stark Tower에서 큐브를 사용하려고 하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그러나 포털은 Dr. Selvig에 의해 활성화되었습니다.

Tony는 Stark Tower에서 Loki를 만나 새로운 Iron Man 7 수트를 입고 이야기하고 반격하는 데 시간을 낭비합니다.

열린 포털을 통해 Chitauri는 지구로 돌진했습니다.

Tony는 침입하는 Chitauri를 막기 위해 공중에서 싸우지 만 압도됩니다.

로키를 막기 위해 토르가 나타나 싸우고, 캡틴 아메리카, 호크아이, 블랙 위도우는 전투기를 띄워 적과 싸우고 시민들을 대피시켰다.

Tony는 Hawkeye와 Natasha가 지상에서 Chitauri를 공격하는 동안 근접전에 참여합니다.

영웅들은 한마음으로 싸운 치타우리를 막기 위해 모였고, 고 헐크는 압도적인 힘을 발휘했습니다.

Cap은 Loki를 사용하여 그들에게 집중하고 서로에게 명령을 내리고 서로 싸우고 있습니다.

로키는 헐크의 힘에 의해 던져진다.

이후 치타우리와 맞서기 위해 힘을 합쳤으나 원래 지배하던 어벤저스에게 밀려 점차 쫓겨났다.

방관적인 상황을 지켜보던 닉 퓨리 감독에게 미국 정부는 결국 핵미사일 사용을 지시했다.

Nick Fury는 핵무기 사용을 거부하지만 멈출 수 없으며 Tony에게 미사일을 중지해야한다고 알립니다.

나타샤는 세뇌에서 회복 중인 셀비그 박사와 함께 포털을 닫기 위해 지팡이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들어오는 핵 미사일을 추격한 후 Tony는 그것을 포털로 안내합니다.

미사일처럼 포탈을 통과한 토니는 기력을 다해 땅바닥에 쓰러졌고 핵미사일은 치타우리의 모선에 명중해 폭발했다.

모선이 파괴되는 순간 남은 치타우리 종족은 모두 멈추고 토리도는 닫히는 차원문을 통해 추락했습니다.

헐크는 죽음의 위기에 처한 토니와 맞붙는다.

한편 간신히 살아남은 로키가 붙잡히면서 어벤져스의 승리는 끝이 난다.

Thor는 Loki와 Rubik ‘s Cube와 함께 Asgard로 돌아 왔고 영웅들은 분리되었습니다.

3. 소감 및 소감

아이언맨이 이끄는 엘리트 히어로 집단 어벤져스는 출시되자마자 큰 인기를 끌었다.

당시 나는 군인이었기 때문에 극장에서 볼 수 없었지만, 어벤져스 영화를 처음 봤을 때 가슴에 웅장함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처음에는 의기투합한 영웅들이지만, 나란히 화합하며 싸우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하다.

어벤져스1 이후 마블 유니버스가 공개되면서 앞으로의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극에 달해 많은 팬들이 탄생했다.

한국에서는 마블 코믹스가 인지도가 많이 낮은 편인데, 어벤져스 1편 이후로 많이 확장되고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그 중 아이언맨의 등장과 캡틴 아메리카의 리더십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