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지방병무청은 의무와 권리를 행사하는 시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의 건립을 위한 의견교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서울지방병무청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문화. 본 페이지에서는 서울지방병무청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하여 유용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용 중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댓글란에 남겨주시면 실시간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서울지방병무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구글 검색창 또는 자주 이용하는 포털의 검색창에 서울지방군사령부로 입력하여 서울지방군사령부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지방병무청 산하에는 청장실, 병역판사, 전투지원과, 징집총동원처 등 18개 부서가 있다.

각 과의 연락처는 서울지방병무청 홈페이지 > 지방청 소개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서울지방병무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지방병무청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다방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본관(1~3층)과 별관(1~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지방군사령부로 가실 예정이시라면 아래의 대중교통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지방병무청에 병역시험을 보러 오시는 분들은 지참물품을 참고하시어 자세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피험자는 병력이 있는 사람들이었다.

질병별로 필요한 서류가 필요하며, 추가 진단서가 필요하지 않은 질병도 검사합니다.

서울병무청 홈페이지 > 병역확인확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병무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병역심사 절차는 심리 > 체력 > 적성검사 > 병역처분 순으로 진행되며 약 4시간 소요된다.


병역검사 절차는 병역시험등록 및 자기소개서 등록>심리검사>X선촬영>임상병리검사>혈압측정>신장, 체중, 시력측정>각종검사>체력수준판정> 자격분류>병역처분 시력측정 이면 육안으로(안경, 렌즈 없이) 측정하며, 렌즈보다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더 편하다.

병역시험 상담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지방군사조정실 전화번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병역시험일정 연장은 지정된 날짜와 시간에 병역시험을 볼 수 없을 경우 연기할 수 있는 제도다.

병역시험 연기는 병역시험일 5일전까지 가능하며, 병역신체검사서 등 연장사유를 입증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지방병무청 민원과로 제출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연장 신청


자세한 사항은 아래 서울지방병무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아래 의견란에 남겨주십시오.


서울지방병무청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