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곳니 마비: 원인, 증상 및 예방

마비는 일시적 또는 영구적인 근육 기능의 상실로 인해 움직임이 정지된 상태로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개에게 위험한 상태입니다.


마비
마비된 개

마비의 원인

병인의 손상: 중추신경계는 뇌와 척수로 구성되며 신경계 손상은 마비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뇌졸중, 척수손상, 뇌성마비, 근병증 등

근육 손상: 움직임을 제어하기 위해 신경과 함께 작용하는 근육 손상은 마비의 또 다른 주요 원인입니다.

스포츠 부상, 자동차 사고, 낙상 등은 모두 근육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경근 전달 장애: 신경근 전달 장애는 신경과 근육을 연결하는 뿌리-줄기의 기계적 연결 실패로 인해 근육 기능이 손상되는 장애입니다.

이러한 장애에는 중증 근무력증, 신경근 장애 및 수초성 다발신경병증이 포함됩니다.

감염: 감염은 마비의 드문 원인 중 하나이며, 소아마비, 구제역, 레이저 병 등의 전염병은 신경계를 손상시켜 마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물질 사용: 일부 약물은 근육 기능에 영향을 미치며 약물, 알코올 및 근육 이완제를 포함한 약물 사용은 마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전: 유전적 요인이 약간의 마비를 유발할 수 있음 유전적 요인으로 인한 근육 이상은 근육 기능을 감소시키거나 손상시켜 마비로 이어질 수 있음

개 마비 증상

마비에서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움직임 제한: 마비된 개는 근육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움직임이 제한됩니다.

이러한 제한은 반려견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며 걷기, 뛰기, 앉기, 일어나기, 먹기, 물 마시기와 같은 일상적인 활동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근육 약화: 마비로 인해 강아지의 근육 사용이 제한되면 근육이 약해집니다.

이 근력 약화는 근육의 크기와 강도를 감소시켜 강아지의 근력과 지구력을 감소시킵니다.

감각 장애: 마비가 있는 일부 사람들은 통증, 무감각 또는 개의 촉각 상실로 나타날 수 있는 감각 장애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언어 및 말초 신경 기능 장애: 마비는 개의 언어 또는 말초 신경 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개의 안면 근육이 손상되면 입을 벌리기 어렵고 목소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순환 장애: 마비는 또한 혈액 순환을 필요로 하는 근육이 개가 얼거나 움직일 때 잘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순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순환 장애는 개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비뇨기 및 대변 문제: 마비된 강아지는 대변과 소변을 조절하는 근육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강아지의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개의 마비를 예방하는 방법

마비의 원인은 다양하므로 예방할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마비는 예방 가능한 질병입니다.

일반적인 예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물리치료 : 규칙적인 운동과 물리치료는 반려견의 근육을 강화하고 순환을 개선하여 마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근력과 체력을 유지하면 근육 손상과 약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영양소 제공: 건강한 근육과 신경계를 유지하기 위해 반려견에게 올바른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특히 비타민 B12와 철분은 마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예방접종: 개 파보바이러스와 같은 특정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일부 전염병은 백신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환경 제공: 반려견에게 부상이나 독성 물질 섭취를 방지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면 마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건강 검진: 반려견의 건강을 정기적으로 검진하면 마비와 같은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예방 검진은 반려견의 건강을 유지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