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및 체중감량 기능을 구성하는 영양소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몸의 약 60~70%를 차지하는 물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체중 감량을 위해 물을 마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물을 마시면 나타나는 체중 감량 실험과 물의 양에 따라 나타나는 부작용을 알아보고 올바른 물 마시는 방법을 소개한다.


물 그림

색인

    물을 구성하는 영양소

    물은 신체의 적절한 기능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또는 지방과 같은 영양소는 포함하지 않지만 전반적인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미량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질은 실제 수원 및 처리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칼슘, 마그네슘, 칼륨과 같은 미량 미네랄포함하다.

    이러한 미네랄은 적절한 체액 균형, 근육 기능 및 신경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물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미네랄이 적기 때문에 주요 영양 공급원으로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물을 마시면서 체중을 줄이는 방법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한 식단과 운동 루틴의 일부일 때 효과적인 체중 감량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물은 포만감을 높이고 식사 시간에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칼로리 소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은 몸이 물을 체온으로 가열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야 하므로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기 때문에 특히 유익합니다.

    하지만, 물을 마시는 것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그 자체로는 해결책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식수 체중 감량 실험

    2016년 비만 저널(Journal of Obesity)에 발표된 무작위 대조 시험에서, 84명의 비만 성인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은 매 식사 30분 전에 500ml의 물을 마시도록 요청했고 다른 그룹은 매 식사 전에 배부른 상상을 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두 그룹 모두 체중 감량 프로그램을 받았고 칼로리 제한 식단을 따르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하나
    2주 후 식사 전에 물을 마신 그룹이 대조군보다 체중이 더 많이 줄었습니다.

    평균적으로 물 그룹은 2.87kg(약 6.3파운드)을 감량한 반면 대조군은 1.3kg(약 2.9파운드)만 감량했습니다.

    또한 물을 먹은 그룹은 대조군에 비해 체질량지수(BMI), 허리둘레, 체지방률이 더 크게 감소했다.


    이 연구는 식사 전 물을 마시는 것이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식사 시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효과적인 체중 감량 전략임을 시사합니다.

    이 전략은 운동 및 균형 잡힌 식단과 같은 다른 건강한 생활 습관과 결합될 때 가장 효과적이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해 필요한 물의 양은 개인의 필요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개별 권장 사항에 대해서는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일일 권장 수분 섭취량

    권장 일일 수분 섭취량은 연령, 성별, 체중 및 신체 활동 수준을 포함한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성인이 하루에 최소 8잔(1.8~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그러나 개인의 필요는 상황에 따라 더 높거나 낮을 수 있습니다.

    운동선수와 고강도 신체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땀으로 손실된 체액을 보충하기 위해 더 많은 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도 더 많은 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갈증은 몸에 물이 필요하다는 신호이므로 몸에 귀를 기울이고 갈증을 느낄 때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수의 부작용

    물을 너무 적게 마시다 탈수원인이됩니다 피로, 두통, 구강 건조 및 현기증다음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탈수는 신장 손상이나 발작과 같은 더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혈중 나트륨 양이 위험한 수준으로 감소하는 저나트륨혈증이라는 상태로 이어집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메스꺼움, 두통, 착란, 발작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균형을 유지하고 과용하지 말고 몸에 필요한 만큼의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적으로

    물을 구성하는 다양한 영양소와 물 섭취에 따른 체중 감량 효과, 물 섭취량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봄이 다가올수록 미세먼지는 더욱 심해지며, 물을 마시면 미세먼지가 소변으로 배출되어 혈중 중금속 농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땀을 흘리면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이보다 더 많은 물을 섭취해야 한다.

    한 번에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보다 물 섭취를 규칙적으로 하여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