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의 15가지 건강상의 이점

양파는 우리의 일상 식사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맛과 필수 재료를 더해줍니다.

식사에 양파를 추가하면 풍미가 균형을 이루고 요리가 더 맛있어집니다.

많은 특성을 지닌 양파는 전 세계적으로 식탁에서 인기 있는 매우 효과적인 식품 재료입니다.

양파가 우리 식단과 다이어트의 필수적인 부분인 이유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양파의 놀라운 효능 15가지

양파는 Allium 속에 속하며 4,000년 이상 재배되어 왔으며 서아시아와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입니다.

파와 이름과 맛이 비슷하지만 많이 보관하면 싹이 난다.

양파는 세계 4대 장수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성인병 예방에 높은 치료효과가 있다.

의사가 매일 양파를 먹을 필요는 없다고 말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양파는 1900년대 중국에서 우리나라에 들어왔다.

한국에서는 “시팔라”라고 합니다.

양파의 효능 1. 여드름 치료

양파즙을 얼굴에 바르고 10~15분 후 미온수로 씻어냅니다.

양파 과육은 피부 염증과 여드름 같은 흉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지만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양파효능 2. 신경안정

양파를 먹으면 피로가 풀리고 신경이 안정되며 불면증이 완화된다.

칼슘과 비타민 B1이 육체적 피로와 신경 피로를 풀어주고 유백색 윤곽이 작용을 도와줍니다.

양파 옆에 있는 것만으로도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의 효능 3. 항노화

또한 비타민 A, B, C, E 및 D가 풍부하고 다양한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양파를 먹으면 노화방지, 정력강화, 유해 활성산소 억제에 큰 도움이 된다.

양파에는 또한 비타민 A, B, C, E, D 등이 풍부하고 칼슘과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영양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양파를 먹으면 노화방지, 정력강화, 유해 활성산소 억제에 큰 도움이 된다.

그것은 강장 효과를 향상시키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합니다.

양파에는 또한 비타민 A, B, C, E, D가 풍부하고 다양한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양파의 감기 예방 효능

양파는 목구멍, 식도 또는 폐의 기도에 달라붙는 원치 않는 점액을 제거하는 거담제 역할을 합니다.

양파는 감기 바이러스를 약화시키는 비타민C의 흡수를 도와 폐렴 증상과 가래를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기침 감기 치료제이기 때문이다.

양파의 5가지 이점: 눈 건강에 도움

양파에는 글루타티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 성분이 부족하여 생기는 백내장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양파의 효능 6. 숙취해소에 좋다

양파에는 글루타티온 성분이 있어 간의 해독 기능을 높이고 알코올에 의해 분해되는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와 과식 후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글루타티온은 또한 과도한 알코올 섭취로 인한 간 손상을 개선하는 데 놀라운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양파의 효능 7. 혈관 건강에 도움

양파의 케르세틴 성분은 혈중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양파효능 8. 면역력 강화

양파에는 비타민 C와 케르세틴, 알릴메틸트리설파이드, 디알릴설파이드, 옥틸프로판티온-S-옥사이드 등 항산화 효과가 있는 천연 생리활성 식물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억제할 수 있어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이 된다.

양파의 효능 9. 간기능 개선에 도움

양파는 글루타티온이 풍부한 식품으로 간 기능을 지원할 수 있으며 간의 조혈 및 해독 기능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술 전후에 양파즙을 마시면 간 해독과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양파효능 10. 불면증 개선

양파를 잘라 침대 옆에 두는 것은 피부의 케르세틴 성분으로 인해 불면증에 유익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유황 성분인 알리인이 만들어내는 톡 쏘는 냄새가 뇌를 자극하고 혈액순환을 돕고 피로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 같다.

11. 체중 조절을 위한 양파의 이점

양파에는 지방과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양파를 먹으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비만을 예방하거나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양파는 칼로리가 낮고(100g당 약 35칼로리)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퀘르세틴의 풍부한 공급원이며 항염증 특성이 있으며 혈당을 낮추고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높입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뱃살을 빼실 수 있습니다.

양파 효능 12. 호흡기 질환에 도움

양파는 비타민C를 흡수하여 폐렴 증상을 완화하고 가래를 맑게 하며 감기 바이러스를 약화시키기 때문에 예로부터 기침과 감기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다.

양파는 또한 거담제로 천식에 좋으며 식도와 폐의 기도를 막는 원치 않는 점액을 제거합니다.

또한 폐에서 찬 공기를 끌어내고 기관지 울혈을 완화시켜 기침이나 기관지 질환에 유익한 선택이 됩니다.

13. 양파의 항암효과

양파에는 알리신, 폴리페놀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향이 뛰어나며 암세포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억제할 수 있습니다.

양파의 성분인 케르세틴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발암 물질의 이동을 방지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양파를 먹는 것은 소화관, 위, 결장 및 간암의 낮은 위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양파를 먹으면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효능 14. 탈모방지

혈액순환 불량은 탈모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양파를 섭취하면 두피로의 혈액 공급을 개선하여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양파즙을 두피에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양파 효능 15. 카드뮴을 효과적으로 제거

양파는 카드뮴을 제거하는 능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작용이 적고 필수 아미노산, 특히 메티오닌과 시스테인이 풍부하여 수은, 납, 카드뮴 축적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는 양파 주스를 마실 때 더 많은 해독을 돕습니다.

양파를 더 많이 먹으면 암, 심장병 및 신경학적 문제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오늘 식단에 양파를 꼭 포함시키세요. 이 기사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