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주의 효능 9개와 부작용

오늘의 게시물은 요주의 9 가지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 배웁니다.

요주는 종종 악마의 박쥐를 연상시키는 낯설고 독특하고 얼룩이 독성 추악하지만 레몬보다 비타민 C가 훨씬 많다고합니다.

쓴맛이 강하게 고고라고 불리고 있어, 일본의 장수 지역인 오키나와의 사람들이 꾸준히 먹기 때문에 화제가 되었습니다.

열대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가 자생 원산지로 하는 한해육이 공원이나 덩굴 식물로 고온 다습한 지역에서 자라기 쉽고 일반적으로 해발 500m 이하의 저지에서 보통 재배하여 여름에 수확하는 작물입니다.

7~8월에는 여주는 노란 꽃이 피고 오이처럼 가늘고 길게 자라며 엎질러진 과실은 녹색에서 노란색을 띠게 되어 전정하면서 안에 있던 붉은 씨앗이 나타납니다.

녹색 열매는 요주즙 또는 밀가루, 고리로 만들어 먹고, 노란색으로 익으면, 안에 들어있는 빨간 씨앗을 먹는다.

그럼 지금부터 요주의 효능 9개와 부작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요주의 효능

요주효능1, 혈관건강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되는 기능을합니다.

사포닌 측에 함유된 알칼로이드인 모몰데신이라는 성분은 우리가 섭취할 때마다 얻어지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주고 혈압도 낮추는 데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동맥경화, 비만,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주 효과 2, 체중 감소

요주에 함유된 성분인 공액 리놀레산은 지방의 연소작용을 활성화하여 체중 감량을 돕고, 칼륨은 노폐물의 이뇨를 빨리 할 수 ​​있도록 돕고, 체내에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붓기 없어지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를 통해 높은 칼로리 재료를 요주로 교체하면 섬유가 증가하고 체중 관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칼로리를 떨어 뜨리는 데 도움이됩니다.

요주효과3, 피로회복

요주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B1, 인, 철, 칼륨 등의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영양이 풍부한 식품으로 피로를 회복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여성은 비타민 C가 오이보다 20배, 레몬보다 5배 더 첨가되고 있으며, 이러한 비타민 C 성분은 피로를 회복하는데 주된 이유인 스트레스 해소와 젖산 파괴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로 해소제로서 많은 사람이 쓴다고 합니다.

요주 효과 4, 눈 건강

여주는 마그네슘, 칼륨, 칼슘, 인, 망간 등의 미네랄이 넘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에도 눈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알려진 쿠마르산, 사포닌, 배당체 등 다양한 성분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베타 카로틴은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시력을 더욱 향상시키는 성분입니다.

여주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눈의 피로를 없애고, 시력이 없어지는 것을 막고, 안구건조증, 노안, 야맹증 등의 눈병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주효과5, 노화 방지

피부를 건강하게 해 주는 효능, 그리고 빠뜨릴 수 없는 효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주는 이전에 위에서 언급했지만 비타민 C가 다른 야채보다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 C뿐만 아니라 베타 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도 많이 포함되어 노화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이며 피부에 관심이있는 사람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합니다.

요주의 효능

요주효과6, 이뇨작용

요주에는 이 칼륨이 꽤 풍부합니다.

칼륨은 이뇨작용과 나트륨을 체내에서 내보내는데 도움이 되고 붓기가 줄어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주 100g 당 파인애플보다 260%, 오렌지의 162%, 오이보다 198%, 양파의 170%에 비해 대량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몸의 부종을 빼거나 나트륨을 내는 방법에는 여주를 먹는 것이 최고라고 합니다.

요주 효과 7, 열을 낮추다

여주가 차가운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특성은 신체의 열을 줄이고 고열과 신체의 열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합니다.

매우 옛부터 열사병에 큰 효과가 있으며, 많이 이용되어 왔을 때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요주의 효능
요주의 효능

요주효과8, 항산화작용

요주 안에는 꽤 많은 베타 카로틴이 들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이 매우 좋고 유해한 성분을 배출하고 면역을 늘리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암세포의 전이를 막아, 암을 예방에도 도와, 베타카로틴은 시력을 보호해 주어, 눈의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주의 효능
요주의 효능

요주 효과 9, 당뇨병 예방

요주는 카라틴 성분과 식물성 천연 인슐린 성분인 P-인슐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물질이 우리 몸의 혈당을 낮추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P-인슐린은 간에서 포도당이 불타는 것을 돕고, 체내에서 재결합하지 않도록 혈당을 낮추고, 카라틴 성분은 췌장의 베타 세포를 증진시켜, 포도당을 에너지로 이용하여, 인슐린의 체내 분비를 활발 합니다.

주기 때문에 여주인은 당뇨병을 앓고있는 둥근 비가있는 분들에게 좋은 야채입니다.

요주 부작용

요주는 그 자체로 성질이 식기 때문에 평소부터 몸이 차가운 사람이 과식해 보면 설사와 같은 부작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됩니다.

요주의 효능
요주의 효능

또, 칼륨 성분이 높기 때문에, 신장병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어느 정도 자제해 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요주의 효능 9개와 부작용에 대해 조사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2023.02.03 – [분류 전체보기] – 우엉차의 효능 12종류와 부작용

우엉차의 효능 12종류와 부작용

오늘의 게시물은 우엉 차의 효능 12 종류와 부작용에 대해 배웁니다.

일본에서도 우엉을 먹으면 늙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뿌리야채라고 합니다.

1월부터 3월은 계절입니다.

knowledge.bibumix.com

2023.02.03 – [분류 전체보기] – 석류의 효능 11종과 부작용

석류의 효능 11종과 부작용

오늘의 게시물은 석류의 효능 11 종류와 부작용에 대해 배웁니다.

석류는 9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로, 식품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석류를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쥬프나 분말, 음료, 차, 건

knowledge.bibumix.com

2023.02.02 – [분류 전체보기] – 쑥의 효능 9개와 부작용

쑥의 효능 9개와 부작용

오늘의 게시물은 쑥 효과의 9 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배웁니다.

마늘, 당근과 같은 성인병에 좋은 3대 식물에도 꼽히고 있어 강인하고 생명력을 가진 봄을 대표하는 식물로서 봄의 맛이 없다

knowledge.bibum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