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채무통합대출 고금리 갈아타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말 많은 아저씨예요. 오늘 경제시간에는 ‘정부지원 채무통합대체대출 고금리 갈아타기’라는 주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높은 금리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런데 금융상품에 대한 지식이 없다 보니 매달 높은 이자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인이 이해하기에는 너무 어렵다>

그러나 경제적으로 보면 저금리로 갈아타는 채무통합대체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대한 설명과 개념이 복잡하고 자세한 설명이 없다 보니 어려워서 중간에 포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것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참고로 해당 포스팅 맨 아래에 무료 상담 링크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야기 시작할게요~!
출발~!

정부 지원 채무 통합 대출의 개념은?

아주 기본적인 상식부터 한 가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일단 금융상품 중에 채무통합대체대출이라는 상품명은 없습니다.

그런데도 이 단어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그만큼 높은 이자에서 낮은 이자로 갈아타는 대표적인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저금리 금융상품을 통해 돈을 빌리고 이것으로 기존 채무를 모두 갚는 방식이다

기본적인 정의는 위와 같습니다.

그럼 왜 이런 식으로 할까요? 이것은 매월 이자를 낮출 때 사용됩니다.

여기서 갈아탄다는 말 때문에 되게 어려울 것 같은데 너무 쉬워요. 아래의 예를 보십시오.A라는 사람은 총 3개 금융 상품에 가입했어요. 그 때문에 모두 변제 기간은 5년으로 합니다.

A은행:100만원 이자 15%B은행:100만원 이자 16%C은행:100만원 이자 15%이런 경우 매달 300만원 빚에 대한 15.3%의 이자 금액인 71,843원이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10%로 300만원을 빌리고, 여기서 빌린 돈으로 채무를 모두 탕감하면 어떻게 될까요? 그렇습니다.

하면 같은 300만원이지만 이자는 15.3%가 아니라 10%가 적용되어 매월 63,741원만 내시면 됩니다.

기존의 채무를 모두 탕감하고 기존의 이자보다 낮은 새로운 채무가 생기는데 이런 상황에 대한 표현에 갈아탄다는 표현을 사용입니다.

어떻습니까?이해하기 쉽죠? 채무 통합 대출을 받아야 하는 이유는?이를 해야 하는 대표적인 이유는 매달 나오는 이자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는 다양한 이유의 하나라고 생각하세요. 왜 이렇게 해야 하는가, 신용도와 경제적 측면에서 설명합니다.

크게 3가지 이유에서 이런 방식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첫째, 신용 등급의 관리가 쉽게 됩니다.

우선 금융 상품이 많을수록 자신의 신용 등급이 낮아집니다.

그리고 관리가 쉽지 않아 미납이 발생하기 쉬운 경우도 많습니다.

대체로 이런 이유로 신용 등급이 낮아지고 제1금융권으로 불리는 제도권 은행 이용은 더욱 어려워집니다.

채무가 하나로 묶으면, 관리적 측면이 쉬워지고 기존 부채를 모두 탕감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신용 등급이 상승하게 됩니다.

둘째, 총 이자 금액의 축소입니다.

이 부분은 방금 설명한 부분입니다.

매달 20만원이 흐르면 금리에 따라서는 그때만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달에 보면 10만원이지만 1년이면 120만원으로 5년이면 600만원입니다.

상환 기간과 금리를 얼마나 낮추느냐에 따라서 정말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셋째, 제도 은행의 발판이 됩니다.

위의 첫번째 두번째 장점으로 생긴 결과로 보세요. 우선 대부분 이런 상품을 받는 분들은 제1금융권의 이용이 어려운 서민의 사람들입니다.

그러나 이런 과정이 계속되자 자연스럽게 신용 등급이 올라가게 되고 일반 은행 금융 상품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장점에 대해서 이해되세요? 그럼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봅시다.

조건은?국내에는 여러 금융상품이 있는데 여기서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인 햇살론을 기준으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소득이 낮고 신용등급이 낮다면 기본적인 자격조건은 달성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을 계속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설명 조건 가장 중요한 조건은<근로><신용 등급&연소득>의 2개입니다.

① 노동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4대 보험에 가입한 직장에서 일하고 있는가?입출금 통장을 통해서 월급을 받는?이 1년간 3개월 이상 일을 했느냐?② 신용 등급의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간 소득 3500만원 이하의 고객 개인 신용 평점 하위 20/100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의 고객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직장에 다니는 근로 소득자 아니면 안 되고 소득이 낮은 신용 등급이 낮지 않으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만약 이렇지 않을 경우 자격 조건 미달입니다.

부결 이유 일단 상기의 기본 조건을 충족하면 대부분 큰 무리는 없지만 부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외로 부결되는 경우가 많아 관련 내용을 정리하였으므로 참고하세요.① 과다 채무인지 잘 봐야 합니다.

본인의 연간 소득 이상의 빚이 현재 있다면, 이를 과잉 채무로 분류합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현재 본인의 소득이 더 이상의 채무에 견디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② 연체 중이어서는 안 됩니다.

이 부분은 전에도 몇번이나 설명했지만 가장 치명적인 부분입니다.

연체는 단순히 돈을 갚지 않겠다는 뜻이 아니라 나는 돈을 갚을 능력이 없다며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은행과 고객 간의 신뢰도의 문제라고 생각하세요. ③ 4대 보험 가입 여부와 근로 소득 증명이 필요합니다.

일을 하고 있지만 4대 보험에 들어 있지 않거나 월급을 현찰로 챙기는 경우라면 은행은 일하는 사람인 줄 모릅니다.

근로를 하고 있다는 분명한 증거가 없다고 판단하는 부결될 것이 많아 이 부분도 꼭 체크하세요.상기의 3개의 부분은 꼭 명심하세요.조건과 부결 사유만 알면 금융상품 이용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무료 상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아래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무료 상담 방법은요?무료 상담이 가능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 클릭 후 무료 상담을 받으세요 아래 링크 클릭!
[경제]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서민대출 <햇살론> ※현재 연체중 신불자대출 제한하의 글은 햇살론과 대출자격조건에 대한 설명문입니다.

상담신청…blog.naver.com▲ 위 링크 클릭!
▲어려운 금융 상식을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어때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 번에도 복잡한 정보를 알기 쉽게 해설해 오겠습니다.

이상!
말 많은 아저씨였습니다!
이상!
말 많은 아저씨였습니다!
이상!
말 많은 아저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