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인구학적 위기에 직면해 있지만 일부 여성들은 계속해서 불임이라고 말합니다.

필수 사항
  • 중국은 인구학적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더 많은 여성들이 가족을 꾸리기보다 자신의 경력과 개인적인 목표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중국 정부가 2016년에 한 자녀 정책을 종료하고 2021년에 가족 계획을 종료했음에도 불구하고 결혼한 부부는 여전히 자녀가 거의 없습니다.

  • 중국 국가통계국은 인구가 2021년 14억1300만명에서 지난해 14억1200만명으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중국 인구는 2021년 14억1300만명에서 지난해 14억1200만명으로 감소했다.

D3 로고 | 순간 | 게티 이미지

중국은 인구학적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더 많은 여성들이 가족을 꾸리기보다 자신의 경력과 개인적인 목표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는 이미 인구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인도 추월 준비 중국은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 한 자녀 정책은 2016년에 폐지되었습니다.

2021년에는 출생 제한이 해제됩니다.

그러나 결혼한 부부는 자녀를 더 적게 갖거나 아예 갖지 않기로 선택한다고 사회학 및 인류학 조교수인 Mu Zheng은 말했습니다.

싱가포르국립대학교.

Mu는 CNBC에 “Covid는 계속해서 많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미래에 대한 전반적인 불확실성을 야기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아이를 갖기를 원하지 않게 만드는 무력감이 있습니다.


지금 보기
동영상 08:50
중국의 인구 감소: 세계 경제에 의미하는 것

생활비 상승으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가족 규모를 ​​늘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인구가 2021년 14억1300만 명에서 지난해 14억1200만 명으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풍력 데이터에 따르면 자연증가율이 1960년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직업과 자유

독립적인 경제학자 Andy Xie는 CNBC에 중국이 서방 국가보다 노동력에 더 많은 어머니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중국에서 경력을 쌓고 싶었고 집에 있는 엄마가 되는 것은 결코 제 목표가 아니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에게는 레이더에 들어오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라고 Xie는 말했습니다.

더 많은 여성이 더 높은 자격과 더 높은 직업 지위를 얻음에 따라 남편이 자신보다 더 많이 벌기를 기대한다고 Xie는 말했습니다.

Statista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에는 여학생이 박사 과정 등록의 거의 42%를 차지했으며 석사 학위를 취득하려는 남성보다 여성이 훨씬 더 많습니다.

.

Xie에 따르면 “여성은 재정적 안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남성이 큰 부담을 짊어지고 있다”며 “결혼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더 이상은 없어. ”


2021년 5월 11일, 엄마와 아기가 베이징 우커송 쇼핑가의 미끄럼틀에서 놀고 있다.

노엘 셀리스 | 아픈 | 게티 이미지

선전 출신의 프리랜서 디자이너 A Wen(31세)은 싱글이 되어 기쁘다며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이 이야기를 위해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한 모든 여성들은 자신의 이름을 말하는 것을 편안하게 느꼈습니다.

“돈을 절약하고 내 경력에 집중하는 것이 지금 내 최우선 순위입니다.

퇴근하고 나면 이미 너무 피곤합니다.

부모가 자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상상할 수 없습니다.

그녀는 중국에서 대부분의 남편은 종종 자녀 양육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지 않고 전적으로 어머니에게 부담을 떠넘긴다고 말했습니다.

Awen은 “많은 여성들이 가사와 육아의 책임이 그들에게 지워지기 때문에 결혼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래서 여자들이 집안일도 하고 돈도 벌고 모든 일을 혼자 해야 한다고 느낀다면, 그냥 혼자 있으면 안 되나?”

그러나 그것이 그녀의 부모가 그것을 확신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부모는 우리의 혈통이 계속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많은 손자를 가져야 합니다.

”라고 Arwen은 말했습니다.

여성의 균형 유지

Trip.com은 더 많은 여성이 아이를 갖도록 장려하는 데 자부심을 느끼는 중국 회사입니다.

3만 명 직원 중 절반 이상이 여성인 조직에서 온라인 여행사는 회사 내 여성이 더 많은 자녀를 갖도록 장려하는 자체 솔루션을 내놓았습니다.

지에 선 CEO는 지난 달 CNBC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여성에게 경력을 쌓고 가정을 꾸리고 자녀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을 7~8년밖에 주지 않습니다.

그녀는 많은 젊은 노동자들이 박사 학위를 취득할 때 28세이고 35세 이후에 임신할 위험이 더 높다고 지적합니다.

Trip.com은 중국 노동자들이 계란을 얼리는 막대한 비용을 상쇄할 수 있도록 15,000달러에서 300,000달러에 이르는 보조금을 제공한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지금 보기
동영상 01:58
Trip.com Group의 CEO가 회사가 여성을 지원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설명합니다.

2018년 이 프로그램이 처음 시작되었을 때 50명 이상의 직원이 자격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회사의 혜택 팀에 연락했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이 옵션을 제공하는 최초의 또는 아마도 유일한 중국 회사입니다.

”라고 Sun은 말했습니다.

“언제나 옵션을 제공해야 하며, 수락 여부는 전적으로 사람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임신한 직원은 무료 택시를 타고 퇴근하고 아기가 태어나고 학교를 시작하면 현금 혜택을 받을 것이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누구나 계란을 얼릴 수 있습니까?

그러나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난자를 동결하려는 중국 여성은 중국 규정에 따라 결혼해야 합니다.

그러나 NUS 무 부교수는 중국에 아이를 갖고 싶어도 결혼할 준비가 되지 않은 여성들이 있다고 말했다.

“여성들은 이제 재정적으로 더 독립적입니다.

그래서 결혼은 그들 중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아닙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CEIC 데이터 ~에 따르면 2020년 814만 쌍에서 2021년에는 764만 쌍이 결혼할 것이다.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많이 보내지만 가끔은 엄마가 된 것을 후회하기도 합니다.

섀넌
미혼모

또한, 아이를 낳은 후 이혼하는 여성은 사회적 낙인에 직면하고 스스로 아이를 키우면서 직업의 균형을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유나이티드 출신의 36세 어머니 Shannon은 “미혼모가 되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동료들이 저를 다르게 보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에 동료들에게 비밀로 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주. 심천.

Shannon은 CNBC에 아버지가 “결혼하지 않는 것보다 이혼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습니다.


산과 간호사는 신생아에 대한 건강 검진을 수행합니다.

소파 사진 | 가벼운 로켓 | 게티 이미지

그녀는 CNBC에 이혼 이후 더 행복해졌지만 미혼모가 되는 것은 예상하지 못한 어려움을 가져오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할 시간과 자유가 충분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섀넌은 “나는 내 아이들과 함께 행복하지만 때때로 엄마가 된 것을 후회한다”고 말했다.

“나는 더 이상 아이를 갖고 싶지 않고 더 이상 결혼하고 싶지 않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남서부 쓰촨성에서 올해 초 미혼 거주자가 결혼한 부부와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국가의 출산율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습니다.

.

Mu는 이러한 조치가 “결혼과 출산 사이의 연결을 끊기” 때문에 중국의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주택 문제

경제학자 시에(Xie)는 중국의 높은 주택 가격이 정착을 원하는 많은 커플들을 계속해서 저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에서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결혼하기 전에 부동산을 사고 싶어한다는 “매우 강력한 징후”입니다.

그러나 “결혼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주택 비용이 큰 관심사”라고 Xie는 말했습니다.

“더 바람직한 결혼 생활을 위해서는 적어도 50%는 더 낮아야 합니다.

”라고 The Economist는 말합니다.

“여기에는 만병통치약이 하나도 없다”고 덧붙였다.

“주택 공급과 가격은 결혼과 자녀 수에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