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27 새로운 시대의 심리상담? – 삼
워싱턴 토마스 앨런 대학교
상담 심리학은 새로운 영역으로 이동하고 새로운 집을 찾습니다.
확실히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우리가 대학 센터의 안락하고 안전한 곳에 자리 잡고 “교육적, 직업적, 개인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던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심리학자. 대부분의 동종 대기업. 과거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입니다.
죄송합니다.
사람들은 이전에 성공한 적이 없습니다.
더 넓은 범위의 문제에 대한 노출, 패턴의 교차 보정, 더 광범위한 인간 행동 샘플은 우리의 패러다임과 능력에 강력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3. 도구. 하드웨어(예: 전자 제품)와 “소프트웨어”(예: 명목 시스템)의 기술 발전은 상담 심리학의 복잡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 기술의 발전으로 개별 임상의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정신물리학적 매개변수를 모니터링하는 도구가 만들어졌습니다.
미래의 선구자가 될 수 있는 작은 개인적인 예로서 저는 피부 전도도 및 주변 피부 온도 데이터가 상담 세션 또는 이완 훈련/민감화 동안 고객의 이완 수준을 평가하는 데 가장 유용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컴퓨터의 출현으로 개별 클라이언트 작업 변경에 대해 보다 “객관적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Radioshack의 TRS-80(당세대 제품 중 가장 저렴하고 유연한 마이크로 컴퓨터)이 짧은 성격 목록을 제공하고 점수를 매기도록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대기실에 있는 기계에 응답하고 마이크로컴퓨터를 통해 결과를 실행하고 잠재적으로 유용한 풍부한 정보를 거의 즉시 TV 모니터에 출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첫째, 오늘의 결과를 다른 세션의 결과와 비교하는 그래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는 오늘의 성능에 대한 개별 항목/척도 점수를 지정된 데이터에 대한 항목/척도 점수와 비교하고 항목 또는 척도에 대한 측정의 표준 오류를 사용하여 항목/척도 점수 간의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의 유의성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가지다.
지금까지 내 자신의 사용은 점수 매기기 설문지로 제한되었지만 저가형 TRS-80도 위와 그 이상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데이터와 프로그램은 일반 오디오 테이프에 녹음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학은 상담 심리학자의 툴킷에서 더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점점 더 모호해지는 효용 개념인 “통계적 유의성”의 다양한 방식을 평가하는 데 수학의 사용을 제한하는 것은 분명 큰 낭비로 보입니다.
행동을 기술하고 예상할 수 있는 기발한 위상학적 방법인 르네 톰(René Thom)의 “재앙 이론”(Zeeman, 1976)과 같은 발전 가능성을 고려하십시오.
그러나 컨설팅 심리학자의 관점이 확장되어 한편으로는 과학 언어에 대한 보다 강력한 이해를 포함하려면 이러한 운명을 달성하기 위해 보다 생생하고 엄격한 인본주의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인본주의는 “즉각적인 친밀감”, 즉 악은 환상이며 관용은 신의 주장이라는 믿음을 옹호하는 집단과 관련하여 이해되어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그것은 인문학에 철저하고 절제된(끔찍한 격언!
) 몰입의 결과로 지속되었거나 그럴 수 있는 문화의 측면을 가리키며, 사실 인간 현상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 매트릭스에서 이미지와 유머를 비롯한 많은 중요한 도구가 등장했습니다.
70년대 초반에 상담에서 이미지의 힘을 설명하는 논문을 발표했을 때 나는 약간 야생의 목소리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지금 느낌은 군중 속에서 길을 잃은 것입니다.
이미지는 정보 저장 및 검색의 중요한 수단입니다.
그것은 “주관적”과 “객관적” 사이의 중요한 다리입니다.
외향적. 이미지 캡처 및 착취를 통해 발견될 수 있다면 언어 인코딩의 대부분이 손실될 것입니다.
게다가 이미지는 다른 형태의 의사소통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정도로 감정을 움직일 수 있는 것 같다.
수년 동안 수백 번의 실험을 통해 자가 훈련에 대한 연구는 특정 생리적 반응의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면 놀라운 신뢰성을 가진 반응을 생성할 수 있다는 결론을 분명히 내렸습니다.
그러나 자체 생성 공식을 넘어 가장 도발적이고 심오한 이미지 중 일부는 위대한 예술가의 놀라운 노력에서 비롯된 것임이 분명합니다.
마찬가지로, 이 숭고하고 엄숙한 사업에 어울리지 않는 유머는 상담에서 직면하는 문제가 종종 심각하고 심각하기 때문에 상담 과정의 필수적인 부분이 됩니다.
다시 길을 제시하는 것은 인문주의자이자 예술가이다.
Mark Twain은 “인간에게는 단 하나의 진정으로 효과적인 무기가 있는데 그것은 웃음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Koestler(1964)가 보여 주듯이 유머는 예술과 과학 모두에서 창의적인 행위입니다.
웃음이 생리학적 의미에서 치료적 행동이라는 증거가 이제 느리지만 꾸준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Norman Cousins의 Anatomy of Disease(1979)는 확실히 지금까지 쓰여진 가장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중병에 걸려 거의 불치병에 걸린 커즌스는 직접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는 거창한 비타민 이론(비타민 C)과 유머를 전통적인 의학 치료법으로 대체했습니다.
의사들은 모든 고전 코미디 영화가 사람들을 웃게 만든 후 그의 건강을 평가하기 위해 그의 혈액 샘플을 분석했고, 그것은 고용량의 약물로는 볼 수 없는 극적인 개선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회복은 느리지만 꾸준하고 완벽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다른 연구자들이 많은 예술가와 재능 있는 임상의가 소중히 여기는 유머가 마음과 몸을 치유할 수 있다는 개념에 대한 추가 경험적 테스트를 보장하기 위해 이 질문을 계속 연구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곳과 밀레니엄에는 두 배나 많은 함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도전과 기회에 대한 논의에서 분명합니다.
적어도 하나는 더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유능한 관찰자라면 처음부터 상담심리학을 전문직으로 정의한 많은 특징들이 최근 임상심리학과 정신의학에서 “성장하는 한계” 발전이 되었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병리학(Super, 1955)에서도 “생리학”을 강조하고, 더 넓은 사회적 영역에서 사람들을 보고, 심리적 어려움에 대처하는 방법으로 환경 개입을 사용하고, 비고객을 사람으로 대합니다.
이해를 위한 모델로 경험 사용(APA, 1956). 이 모든 것은 업계가 임상 심리학의 커뮤니티 심리학과 같은 새로운 움직임을 조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른 사람들을 위한 시궁창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리더십은 상담 심리학이 교육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결국 교육은 어원적으로 인간의 잠재력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정상적인 발달과 그 가능성의 파노라마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맥락에서 개인과 관련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라이선스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이 중요한 연결 고리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임상 심리학자는 상담과 심리 치료를 의료 독점으로 가져오려는 시도에 대해 가장 조직적이고 확고합니다.
그들은 독점의 개념에 크게 반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그들은 마지막 남은 구성원이 되고자 열망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마치 임상심리학과 정신의학의 투쟁을 조명하기 위한 무대가 마련되는 듯했다.
이 경우 임상심리학의 역할은 상담형이, 정신의학의 역할은 ‘클리닉’이 맡지만 대본은 같다.
상담 심리학자들은 이미 자신과 학생들을 위해 더 안전한 법적, 경제적 위치를 원하기 때문에 임상 동료들로부터 승인을 얻기를 더 열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러한 움직임은 최소화하려는 시도가 특징이다.
두 전공의 차이와 교육에 대한 투자를 희생하더라도 심리학과와의 긴밀한 관계를 추구합니다.
따라서 상담심리학의 건전성은 이러한 사건들에 의해 위협받고 있다.
상담 심리학은 그것을 집에서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죽이거나 사소한 기생충의 상태로 격하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장기적으로 봤을 때 사회-법적 기반인 라이센싱에 대한 전체적인 갈등은 논리적으로 초점을 옮겨야 합니다.
관심은 “입력”에서 “출력”으로, 종이 기반 자격 증명에서 실제 성과로, 학위 문제에서 효율성 측정으로 전환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우리는 의학이 걸어온 보람 없고 위험한 길을 되돌아가기로 결심한 것 같습니다.
역설적이게도 의학은 이제 응용 심리학이 가지고 있는 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
최소 20년 동안 알려져 있음: 전통적인 의과대학 입학 기준이나 의과대학 성적은 임상 실습 역량과 관련이 없으며, 면허 시험은 이러한 목적에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동료 검토는 의료 소비자에게 의심스러운 유용성입니다.
1976). 드럭이미지와 라이선싱 계약을 맺은 후에도 여전히 배고픔이 끊이지 않는다.
빌어먹을 피란델로 플레이어처럼 전체 장면을 끝까지 재생하지 않아도 되기를 바랍니다.
향후 20년 동안 우리가 직면하게 될 문제의 규모는 우리에게 이러한 사치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인용하다
Allen, TW 체력: 카운셀러의 폭넓은 시각. 인사 및 방향 저널, 1977, 56(1), 40-43. Allen, TW 바퀴, 과학 프랜차이즈 및 기타 오락의 재발명에 대해. 상담 심리학자, 1978, 7(3), 37-42.
미국심리학회, 정의위원회, 상담심리분과. 상담심리학 전공. 미국 심리학자, 1956, II, 282-285.
Bronowski, J. 인간의 정체성. 가든 시티, 뉴욕: Natural History Press, 1966.
Cousins, N. Patient-perceived anatomy of disease: 치유와 재생에 대한 반성. 뉴욕: Norton Press, 1979.
Eccles, JC 뇌 이해. 뉴욕: McGraw-Hill Press, 1973.
Fromm, E. 소유 또는 존재. 뉴욕: Harper & Row, 1976. Gordon, T. 리더십 효율성 교육. 뉴욕: Wyden Press, 1977.
Illich, I. 기쁨의 도구. 뉴욕: Harper & Row, 1973.
Koestler, A. 창조 행위. 뉴욕: Macmillan Press, 1964.
Lilly, J. 인간 바이오컴퓨터의 프로그래밍 및 메타프로그래밍. 뉴욕: Crown Press, 1972.
Maslow, A. 동기 부여 및 성격. 뉴욕: Harper & Row, 1970.
McLachlan, G. 품질 문제. 런던: 옥스퍼드, 1976. Polanyi, M. 개인적인 지식. 시카고: 시카고 대학교 출판부, 1958. Popper, KR, & Eccles. TC 자아와 뇌. 뉴욕: Springer Verlag, 1977.
Schumacher, EF 스몰은 아름답습니다.
뉴욕: Harper & Row, 1973.
Smith, A. 마음의 힘. 뉴욕: 발렌타인 프레스, 1976.
Super, D. Transformation: 진로지도에서 상담으로. 컨설팅 심리학 저널, 1955, 2, 3-9.
Zeeman, EC 재앙 이론. Scientific American, 1976, 234(4), 65-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