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사진 이야기 6, 좋은 사진을 찍는 방법, 즐거운 시간 보내기


나의 사진 이야기 6번. 2014년 겨울에 찍은 사진입니다.

내 사진은 지리적 특징을 대체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 사진도 바닥에 워터마크가 찍힌 사진입니다.

땅 위의 작은 돌 하나도 중요한 소재가 될 수 있습니다.

길 위의 모든 것, 가로수 그늘, 쓰레기통, 맨홀뚜껑 모두 사진의 소재입니다.

.

나의 사진 이야기

저는 포토스토리를 쓰면서 많은 것을 되돌아보게 됩니다.

아, 그때의 사진에 대한 열정이 지금과 얼마나 다른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일기를 쓰고 있습니까? 2014년 겨울 이 날도 출근길이었는데 집 앞에서 버스타고 지하철타고 환승하고 지하철타고 출근하는데 1시간 40분정도 걸렸습니다.

서울역 광장에서 찍은 사진. 나는 사진을 찍는 것을 선호합니다.

아스팔트 바닥에 흔히 발생하는 물때를 누가 뿌렸는데, 비가 온 뒤에 남는 걸까요? 오늘 제 사진 컨셉은 제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고 제 마음은 사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물론 수십 장의 사진을 찍기 위해 여기에 멈췄습니다.

아니요. 사진을 보니 정말 사진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촬영한 감정이 있어서 공감할 수밖에 없었다.

사진과 그림을 보면 그 사람이 지금 어떤 감정을 느끼고 있으며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진에 관한 한 심리 치료에 많이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잘 찍는 방법

지난 시간에 이어 사진 잘 찍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이것은 반복되는 원리이고 무의식적으로 반응하는 습관입니다 사진에 적용해서 훈련시켰습니다.

처음에는 불편하고 조금 불편했습니다.

언제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모르지만 놓치면 너무 슬플 것 같아요. 이제 사진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사진을 좋아하는 사람들, 카메라를 가방에 넣고 외출하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가고 싶은 장소에 도착하면 카메라나 휴대폰을 꺼내서 사진을 찍고 다시 가방에 넣고 집에 오는 길이나 밥 먹으면서 한두 장 더 찍으면 그만이다.

그러다가 다음 사진을 찍으러 가는 길에 카메라가 가방 속에서 잠이 들었다.

물론 상업 사진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입니다.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거의 예외 없이 본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상업 사진가도 아니고 유명한 사진작가도 아닙니다.

저는 사진을 좋아하는 평범한 사람입니다.

제 감정을 쓰면서 저도 과거의 제 모습을 돌아보게 되었어요.

재미있게

즐거운 시간 되세요?? 카메라를 손에 들고 집 밖으로 걸어가며 저의 일거수일투족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일하는 시간이든 퇴근시간이든. 부서진 보도블럭도 있고, 전봇대도 있고, 퇴근하고 돌아오면 아침에 거기에서 쓰레기가 없어졌죠? 아침에 출근할 때 전봇대에 광고가 없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다음날 카메라 들고 나갔죠? 쓰레기통의 위치가 바뀌었고, 오늘은 비둘기가 앉아 있고, 고양이가 누워 있는 등 매일 똑같지만 주의를 기울이는 순간부터 매일 다르게 보입니다.

조금씩 변해가는 걸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내 사진의 대상은 어느 순간 내가 신경쓰지 않던 것들이 떠오르기 시작한다.

나는 거기서 시작한다.

누구나 예쁘고 아름다운 것을 찍고 싶어하는 본능이지만 모든 것에는 아름다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찍는 것과 아름다운 꽃을 찍는 것, 맛있어 보이는 음식을 찍는 것의 차이일 뿐, 지금도 SNS에는 매일 수백만 장의 아름다운 사진이 올라오고, 보여지는 것만 사실이야 아름답다? 힘들지말고, 힘들지말고, 신나게, 스트레스 받으면 사진찍을 이유가 없다는 말밖에.오늘은 여기까지 써야겠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다시 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