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드라마로 회사에서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십시오


JTBC 드라마 기획사

최근 JTBC 토일드라마 ‘에이전시’ 보셨나요? 처음에는 주인공 고아인(이보영)의 연기에 반했다.

하지만 볼수록 시나리오 작가가 관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직장에서 나는 어떤 마음가짐과 전략으로 일해야 할지 다시 생각하기 시작했다.

지금은 회사의 부장으로서 종영 후 계속 다시 보고 있는 드라마다.

드라마를 보면서 부드럽게 마음을 나눕니다.

경쟁으로 쓰고 전쟁으로 읽으십시오.
백조가 물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회사 생활이 달라지겠지만, 표면적으로는 경쟁을 추구하지만 실제로는 전쟁터와도 같습니다.

누구나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있으며, 이는 인간의 욕구 중 하나입니다.

처음 회사에 입사했을 때는 모든 동기가 같은 출발선에서 시작됐지만 입사 3년 정도를 하고 나니 그 격차가 점차 벌어지는 게 실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백조처럼 싸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생각하며 실력을 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머니에서 꺼내라는 말처럼 자신만의 기술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장차 관리자나 관리자가 될 때 자신의 생각으로 주도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에게 끌려다니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극중 주인공 가오야렌에 관한 한 그녀는 광고 회사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참가자들은 고아의 이름을 찾으면 무적의 능력을 가진 사람임을 알게 되어 대회를 포기하게 된다.

그러나 그런 고아들도 극중에서는 무적의 기술을 연습하는 배후에 있다.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암캐처럼 행동하십시오.

기다리는 사람
당신을 기다리게 하는 사람의 결점을 생각해 보십시오.


문제 직원에 대한 처벌

CEO에 대한 폭탄 발언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개년처럼 행동하라.” 정말 멋진 단어처럼 들립니다.

회사에서 일할 때는 항상 이러면 안 되지만, 필요할 때는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회사에 있는 동안 그 자리에 있던 임원이 있었다.

어느 날 회사는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결과는 안개처럼 불투명하게 전개되었습니다.

많은 전략적 사고 끝에 전략을 개발했습니다.

이어 사업주들과 사장들 앞에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겠다고 선언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결국 어려운 프로젝트는 성공했고 회사의 도움으로 승리를 눈앞에 두고 있다.

극중 주인공 가오야렌은 드디어 최초의 여성 임원(전무)이 되었지만, 이 자리에 대한 위협과 추진력을 만들기는 어렵다.

그러나 어려운 상황에서 곤은 전략적인 움직임을 보였고 미친년의 말을 들으면서 행동했다.

무언가를 얻기 위한 확실한 전략이 있다면 누구라도 의외의 행동으로 의외의 결과를 만들어내는 용기가 필요한 것 같다.

인보이스가 청구되어야 합니다.



프레젠테이션

몽유병 증상 확인하기

“청구서가 청구되어야 합니다.

” 연극에서 두 가지 다른 의미를 표현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인공 고아인이 자신의 실력으로 중요한 프로젝트를 완수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언젠가는 그의 진정한 실력이 보상받게 될 것이라는 의미다.

둘째, 주인공 가오야렌은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로 인해 불면증에 시달려 오랫동안 향정신성 약물을 복용했다.

너무 오래 복용한 정신과 약물의 부작용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처럼 건강을 소홀히 한 결과도 나타납니다.

둘 다 비즈니스 생활에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입니다.

보통 입사 후 3년이 지나면 실력 차이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3년 뒤에는 계속 고민하고 실력을 키운다면 10년쯤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사의 중간관리자가 될 것이다.

그 이후에도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는 계속 생겨나고, 노력의 결과는 다양한 형태로 댓가를 치르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 결과는 급여, 특별 승진 또는 훌륭한 직책이 될 수 있습니다.


에이전트 마지막 에피소드

메커니즘 드라마는 16회를 마지막으로 종영한다.

시청률도 16%에 달할 정도로 상당히 뜨겁다는 전언이다.

캐릭터 하나하나가 너무 재밌고, 극중에서 회사 생활에 대한 생각이 느껴지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는 것 같아요.

드라마에서 내 감정을 공유하려고 노력한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