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작업 환경

오늘은 좋은 작업 환경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대부분의 직장인은 회사에서 하루 8시간 이상을 보냅니다.

회사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므로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건강한 직장 생활에 매우 중요합니다.

신입생부터 은퇴까지, 그리고 30년 넘게 일하는 과정에서 지속가능성을 달성하는 방법을 오늘 이야기해 봅시다.

1. 의자


허먼 밀러 알렌

직장인에게 의자는 가장 중요한 도구다.

앉아 있는 시간이 전체 시간의 70%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의자를 고를 때는 허리둘레를 살펴보세요. 의자를 사러 갈 때는 등받이를 받쳐 의자의 좌판에 체중이 고르게 분산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Herman Miller Aeron이나 Steelcase와 같은 고가의 사무용 의자에서는 전체적인 무게 분산 기능이 우수하여 온몸을 감싸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척추에 압력을 분산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팔걸이도 중요합니다.

팔걸이가 적절히 조절돼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을 10% 이상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똑바로 앉았을 때 팔꿈치가 90도를 유지하는 의자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저의 경우 회사에서 Herman Miller Aeron 의자를 사용하는데, 이 의자는 제가 직접 구매하여 집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높은 편이지만 요통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격은 참고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2. 키보드/마우스

키보드와 마우스는 작업의 손과 발입니다.

대부분의 사무실 작업 상황에서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손목과 어깨에 부담을 덜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키보드


현재 MX 키 미니

높이가 낮은 키보드를 권장합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키보드라도 손목이 휘지 않도록 높이를 최대한 낮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MS의 에고 시리즈의 경우 손목을 구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도 있다.

그러나 일반 키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손목을 최대한 곧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팔꿈치를 지지할 수 있는 팔걸이가 있는 의자를 사용하여 손의 높이를 조절하는 것이 좋으며, 이것이 어렵다면 팜레스트라는 손목 받침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한다면 사무실에서 소음을 유발할 수 있는 파란색은 지양하고 빨간색이나 갈색, 저소음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기계식 키보드 자체가 다소 높은 경향이 있으므로 손목 받침대와 손목 받침대를 권장합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MX Keys 키보드를 사용하지만 팬터그래프 방식을 선호한다면 고려해 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완성도나 키보드의 높이, 키보드의 감촉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맥북은 사용에 불편함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 생쥐

마우스를 장기간 사용하면 손목 건강에 매우 해롭습니다.

따라서 마우스의 선택도 손목의 건강과 함께 선택해야 한다.

마우스 자체를 사용하면 손목에 부담이 가겠지만 조금이라도 개선하기 위해서는 엄지손가락 손바닥 쪽 접촉면적이 높은 마우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해부학적으로 손바닥이 아래보다 옆으로 향하는 모양이 자연스럽기 때문에 엄지 쪽 손바닥이 더 긴 마우스를 권장합니다.

스탠드업 마우스로 알려진 손목형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사용하기 불편하다면 엄지손가락을 올린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우스의 그립도 매우 중요합니다.

마우스의 높이가 높지 않은 경우 손바닥이라는 그립을 사용하면 손목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환기시설

환기는 집중력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가 많은 사무 공간의 특성상 환기가 되지 않으면 전자기기의 열로 인해 공기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기시스템이 구비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환기장치가 없을 경우 창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환경이어야 합니다.

집중력을 유지하기 위해 최소 2시간마다 창문을 열고 환기하십시오. 겨울에는 USB로 작동하는 가습기도 요령이다.

환기시설이 완비되어 있지 않다면 환기를 위해 창문을 더 많이 열고 밖으로 나가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용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방안의 공기를 순환시키기 위해 서큘레이터나 공기청정기를 통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오늘 우리는 직장에서 훌륭한 작업 환경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외에도 좌석배치, 칸막이 등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는 것도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의 사항 외에도 모니터와 파티션을 활용하여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우리는 더욱 성장할 것입니다.